본문 바로가기
IT/소개

저렴한 PC 리모컨 소개 - SANOXY Wireless USB PC Remote Control

by 공돌이남편 2015. 7. 15.

약 한달전에 아마존에서 구매한 PC 리모컨이 오늘에야 도착했습니다.국내에서도 파는 제품인데 아마존이 더 저렴하고 무료 배송이라 아마존에서 구매했는데 무료배송인라서 그런지 배송기간이 길기는 기네요.

 

국내에서는 7천원 정도하고 배송료를 추가하면 만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한데 별로 급한 것도 아니고해서 그냥 해외구매 했습니다.

아마존에서 4.58 달러에 구매 했으니 한 6천원 정도에 구매 했네요.

 

가격이 저렴해서 인지 제품이 따로 포장되어 있지 않고 그냥 비닐봉투에 담겨 있네요. 택배 보장 자체는 잘되 있었습니다. 국내에서 파는 제품은 플라스틱 케이스에 들어있던데 좀 그러네요.  제품 자체는 동일한거 같은데 포장이 다르네요 

 

 

 

구성품은 리모컨 본체와 PC에 연결하는 USB 리시버 두개로 되어있습니다. 이전에 소개해드린 플스3 리모컨(PS3 신형 블루투스 리모컨)은 블루투스를 이용 했는데 이제품은 TV에서 사용되는 적외선 방식입니다.그래서 아무 방향이나 놓고 버튼을 누르면 인식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리시버의 줄 길이는 조절이 가능한데 최대로 늘리면 50cm는 되는거 같습니다. 

 

 

 

리모컨의 작동 원리는 간단합니다. 각각의 버튼이 키보드의 특정 키와 맵핑되어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USB연결시 키보드로 인식하는것 같습니다.  PC,다른 장비에서도 잘 인식하는거 같습니다.

 

처음에는 라즈베리파이용 리모컨으로 구매 했는데 PS3 리모컨을 사는 바람에 이번 리모컨은 와이프한테 넘겼습니다. PPT 넘기거나 할때 사용한다고 하네요.

 

라즈베리파이, PC에 연결 해봤는데 말썽없이 잘 동작하네요. 파란 버른이 마우스 기능을 하는데 간단한 조작 용도지 그 이상은 아닌거 같습니다. 그래도 없는거 보다는 좋은거 같네요.

 

 

 

단점을 하나 적으며 리시버의 인식 범위가 좁은거 같습니다. 리모컨이 리스버 방향으로 되어 있어야 잘 인식이되고, 다른 방향인 경우는 인식을 잘 못하네요. 추가로 거리는 테스트해보지 않아 잘 모르겠네요.

 

간단한 용도로 사용하신다면 모르겠지만 여러 기능을 이용하실 목적이면 구매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렇게 추천 드리고 싶지 안네요. 그나마 저는 저렴하게 구매했으니 그렇지만 절대 만원주고 구매 할만하 제품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