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개

저렴한 보급형 휴대폰(효도폰) - LG 볼트(Volt)

by 공돌이남편 2015. 6. 14.

오늘은 LG의 보급폰 볼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휴대폰 약정기간이 말료되서 하나 구매를 했습니다. 어제 하이마트에서 표준요금제 적용해서 할부원금 10,700원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10,700원을 24개월으로 나누니 한달에 500원이 안되네요.

 

부모님 효도폰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액정 크기는 4.7인치로 갤럭시 알파와 같은 크기 입니다. 휴대폰 화면이 점점 커지더니 이제는 보급용도 4.7인치나 하네요.

 

 

 

SK로 개통을 했는데 필요도 없는 앱들이 엄청 깔려있더군요. 갤럭시 알파 살때는 많지 안았던거 같은데 이번 볼트에는 많이도 깔려 있네요.

 

필요 없는 앱은 모두 정리를 했습니다. 깔끔하죠. 테마가 파스텔톤으로 되어 있는데 깔끔하고 마음에 듭니다.

 

 

 

버튼은 요즘 LG제품들과 동일하게 뒷면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제가선택한 제품은 화이트인데 앞면은 검은색이고 뒷면만 흰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앞뒤가 흰색인 제품보다 이런 디자인이 더 좋은거 같습니다. 

 

 

 

하나 독특한 점은 옆에서 보면 약간 휘어 있습니다. 예전에 갤럭시넥서스가 굴곡이 있었는데 이 제품도 갤럭시넥서스 처럼 굴곡이 있습니다. 하지만 굴곡이 심하지 않아서 굴곡이 없는 제품이랑 차이를 못 느끼겠네요.

 

 

 

CPU는 스냅드래곤 410이 적용되었는데 보급용 휴대폰에 많이 이용되는 CPU 입니다, 삼성 보급용 제품에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사용해본 소감은 쓸만합니다. 갤럭시S나 노트 같은 플래그쉽 모델을 사용하셨다면 한 탬포 느리게 느끼실수 있는데 그렇게 많이 느리지는 않습니다.

 

메인으로 사용하기는 부족하지만 세컨드폰으로는 괜찮은거 같습니다. 특히 어르신들이 전화기 용도로 사용하신다면 불편함 없이 사용이 가능한 성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