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개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 에뮬레이터 - ePSXe

by 공돌이남편 2015. 7. 18.

제가 처음 구매한 게임기가 플레이스테이션1 이였는데 세월이 흘러 이제는 플레이스테이션4가 판매되고 있네요.

오락실에서 철권1을 보고 이렇게 멋진 게임을 집에서 할 수 있다는 생각에 구매를 했었는데 1994년도에 출시된 게임기니깐 20년전 이야기네요.

 

 

 

 

플스를 통해 철권, 파이날 판타지7, 악마성 드라큘라 월하의 야상곡 등 유명한 게임을 많이 했었는데 이제는 이 게임들을 핸드폰에게 즐기는 시대가 되었네요.

 

오늘 소개해드릴 앱은 플레이스테이션1의 에뮬레이터 ePSXe 입니다. 제가 주로사용하는 앱인데 안타깝게도 무료가 아닙니다. 이전에 사서 현재가격은 정확히 모르겠는데 5천원정도 결재한거 같습니다. 플스1 시절부터 게임을 즐기셨다면 5천원 이상의 값어치는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플스1 이후부터 게임을 접하신 분들은 출시가 오래된 게임들이기 때문에 그래픽에서 실망하실겁니다.

 

그래픽은 요즘 나오는 핸드폰 게임보다 못하지만 재미는 보장되는 게임들이 많습니다. 특히 파이날 판타지 시리즈가 재밌습니다. 이전에 소개시켜드린 SFC에뮬레이터(슈퍼패미컴(SFC)을 핸드폰으로 - Snes9x EX+)와 같이 이용하면 1~9탄의 시리즈를 즐길수 있습니다. 

 

앱 설치는 간단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ePSXe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말고 PC용도 있는데 게임들이 저해상도이기에 화면이 작은 핸드폰에서는 그래픽이 볼만한데 화면이 커지면 별로 입니다. 그래서 저는 핸드폰이나 작은 태블릿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앱이 한글화가 적용되어 있어서 사용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래서 따로 설명 드리지는 않겠습니다.

 

앱이 정상적으로 동작하기 위해서는 바이오스(Bios)를 설치해야합니다. 바이오스는 게임기 제작사 소유라 라이센스 문제가 될 소지가 있어서 앱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따로 인터넷에서 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게임도 들어 있지 않습니다. 

 

 

 

저는 주로 에물올이라는 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의외로 한글화가 진행된 게임들이 많더군요. 최근 E3에서 리메이크 발표를 했던 파이널 판타지7도 한글이 적용되어 있더군요. 그리고 9탄도요.

 

특히 일본 RPG게임중 플스1용으로 출시된 유명한 게임들이 많으니 RPG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전 잘 안하지만 슈퍼로봇대전도 있습니다.

 

< 사진출처 : EMULAL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