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HP Stream mini

[HP stream mini] 스트림 미니 PC에 XBOX 무선 패드 연결하기

by 공돌이남편 2015. 6. 29.

지난번에 엑스박스 무선패드 리시버(XBOX360 무선패드 PC리시버 소개)를 소개해 드렸는데 스트림 미니에 에뮬레이터도 설치할 계획이 있어서 리시버를 연결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드라이버가 말썽을 부리네요. 다행히 해결했습니다.

 

우선 무선패드를 윈도우에서 이용하기 위해서는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드라이버는 마이크로소프크 사이트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microsoft.com/hardware/ko-kr/d/xbox-360-wireless-controller-for-windows)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무선패드 리시버가 동작해야하는데 제가 산 물건이 정품이 아니라서 그런지 드라이버가 설치가 안되더군요. 이것저것해보다 드라이버를 강제로 설치해서 해결 했습니다. 저와 같은 문제가 있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한 방법을 적어 봅니다.

 

장치 관리자에 들어가보면 드라이버가 없어서 리시버가 알 수 없는 장치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TV나 라즈베리파이에서는 문제가 없었는데 만능 OS라고 생각한 윈도우에서 문제가 생기니 정품 안산게 후회되더군요.

 

 

 

강제로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속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속성 메뉴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위해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이 두개 나오는데 혹시나해서 자동검색을 선택해 봤는데 역시 드라이버를 못 찾더군요. 강제로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위해서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찾아보기를 선택합니다.

 

 

 

드라이버가 따로 없으니 컴퓨터의 장치 드라이버 목록에서 직접 선택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장치 드라이버 리스트가 나오는데 여기서 XBOX 360 Wireless Receiver 용 드라이버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XBOX 360 Wireless Receiver for Windows 버전: 6.3.9600.17054 를 선택했는데 정상동작하고 있습니다.

 

 

 

가격 때문에 호환기기를 구매 했는데 이런 문제가 있을 줄은 몰랐네요. 다음에 XBOX ONE 패드를 산다면 리시버는 꼭 정품을 사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