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HP Stream mini

[HP stream mini] 요즘 대세 윈도우즈 10 업그레이드 적용

by 공돌이남편 2015. 8. 11.

요즘 대세인 윈도우즈10(Windows 10)을 스트림 미니에 적용해 봤습니다. 아직 나온지 얼마안되서 금융권 사이트는 문제가 있지만 스트림 미니가 메인PC가 아니기에 호기심에 설치해봤습니다.

 

그리고 스트림 미니는 기본적으로 윈도우즈 8.1이 설치되 있어서 윈도우즈10으로 업드레이드해도 UI가 별차이 없을꺼 같아서 해봤습니다. 막상 사용해보니 윈도우즈 8.1 보다 윈도우즈 10의 UI가 더 편하고 좋네요.

 

업그레이드 예약 안내 메세지가 떠서 예약을 했는데 바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는 것이 아니더군요. 그래서 언제 업그레이드 될지 모르는거 용량 확보도 할겸 복원기능을 통해 초기화를 진행 했습니다.

 

초기화를 진행하고나니 업그레이드 메세지가 뜨더군요. 그래서 기다림 없이 바로 윈도우즈 10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예상은 했지만 업그레이드 오래 걸리더군요. 업드레이드 시작후 완료까지 2시간 30분 정도 걸렸습니다.

 

윈도우즈 10의 첫 느낌은 깔끔하다 였습니다. 기존에 윈도우즈8.1은 매트로 UI와 데스크탑 UI가 따로노는 느낌이었는데 윈도우즈 10은 이 두가지가 잘 조화된 느낌이었습니다.

 

 

 

윈도우즈10 마음에드는데 용량을 많이 차지하더군요. 스트림 미니 SSD용량이 32기가인데 윈도우즈10 설치하니 4기가만 남네요.

데이타는 SDcard에 저장하면 문제가 안될꺼 같은데 나중에 윈도우즈 업데이트가 추가되면 진짜 용량이 부족할거 같네요.

 

 

 

디스크 관리로 획인을 해보니 업그레이드로 진행해서 그런지 복구 파티션이 7기가 정도를 차지하고 있네요. 용량확보를 위해  다시 클린 설치해야 될거 같습니다. 다음에는 클린설치하는 방법을 적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