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XBOX

파이널 판타지 7 (Final Fatasy VII)

by 공돌이남편 2023. 12. 24.

예전에 플레이스테이션1 과 세가새턴이 경쟁하던 시절 플레이스테이션이 대세가 되게 만든 게임 파이널 판타지 7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저는 플레이스테이션1 부터 콘솔을 접했기에 제가 처음으로 플레이한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가 파이널 판다지 7 이라 그런지 일전에 글을 적은 파이널 판타지 10이랑 같이 가장 좋아하는 시리즈 입니다.

 

파이널 판타지 7이 출시되었을때 제가 고등학생이었는데 같은반 친구가 발매일 당일 26만원을 주고 샀다고해서 충격을 받았던게 기억나네요. 그때는 일명 보따리상 들이 게임을 가져다 팔던 시절이라 부르는게 값이었는데 요즘은 정가에 살수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저도 출시하고 한 2주정도 후에 7만원정도 주고 사서 소환수 찾는다고 70시간 이상 플레이했었던것 같습니다.

 

스퀘어 에닉스 게임들이 플레이스테이션 대비 XBOX에는 잘 출시가 되지 않다보니 파이널 판타지 7 역시 상당히 늦게 이식이 되었습니다. 2019년도인가에 스위치 버전이 나오면서 같이 나왔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쉽게도 아직까지 XBOX로는 리메이크 버전 소식이 없네요.

 

XBOX용 파이널 판타지 7 구매에 대해 이야기드리자면 저 처럼 플레이스테이션 1용 파이널 판타지 7에 대한 기억이 없다면 비추입니다. 차라리 에뮬레이터를 이용하시거나 스팀판을 구매해서 한글패치와 MOD를 적용해서 플레이 하시는것이 더 좋을것 같습니다.

 

GAME PASS에 파이널 판타지 7 이 올라와서 해보 많이 실망했었는데 저는 영양가 없는 수집용과 60%할인에 넘어가 XBOX용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가장 실망한 부분은 폴리곤인 부분은 선명하게 처리가 되었는데 배경은 너무 흐릿하게 처리되어서 배경과 캐릭터 간의 이질감이 상당합니다. 스트리밍을 통해서 핸드폰으로 플레이하면 앞에서 이야기드린 이길감이 느껴지지 않아 괜찮기는하지만 역시 한글이 아니기에 이것도 100%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혹시 파이널 판타지 7 구매를 생각하시고 있다면 한글 패치가되는 스팀으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 XBOX 버전 구매 정보

  - 한글 미지원

  - 최대 할인율 60% (2023-12-24 기준)

 

아래 게임화면들은 XBOX ONE S에서 캡쳐한 것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