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XBOX

XBOX ONE 미니 휠

by 공돌이남편 2020. 2. 29.

오늘 소개해 드릴 물건은 XBOX ONE 패드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미니 휠입니다. 

 

3D 프린터가 대중화되면서 여러 제품들이 나오는데 그중 하나로 나온 물건으로 나온지는 2년 정도 된 거 같더군요. 저는 유튜브를 보다가 알게 되었는데 한번 유행이 휩쓸고 갔더군요.

 

 

미니 휠이라고 했지만 실제 휠은 아니고 게임패드에 연결을 해서 휠처럼 회전을 통해서 조절하게 하는 추가 부품입니다. 처음에 이 제품이 나왔을 때는 3D 프린터로 제작된 제품들이 많았는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완제품을 팔고 있어서 알리에서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네이버를 검색하면 만원 이상으로 나오는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만원 이하에 구매가 가능하니 해외구매를 진행해 보신 경험이 있다면 직구매를 통해 저렴하게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신 물건을 받기까지 3주 이상의 시간이 걸리는 문제가 있습니다. 저렴한 대신 인내와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구매를 하실때 한 가지 조심해야 할 게 있습니다. XBOX ONE 게임패드가 종류가 3종류가 있는데 미니 휠이 모두 대응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구매하실 때 가지고 있는 게임패드에 맞는 모델인지 확인하고 구매하셔야 됩니다. 

 

 

구성품을 보면 부품 3개로 별거 없습니다. 조립도 간단합니다. 

 

사용 소감을 이야기드리면 유튜브를 보고 호기심에 구입을 했는데 생각과 달리 재미가 없습니다. 이걸 이용해서 레이싱 게임을 하면 재밌을 줄 알았는데 급격하게 움직여야 하는 경우 반응이 느려서 별로였습니다.

 

포르자의 경우는 앞에 이야기했듯이 급격히 핸들이 돌려야 하는 경우 반응이 느려서 별로였고, 데이토너 USA의 경우는 그냥 하는 것보다 조정이 쉬워져서 좋았습니다. 게임에 따라서 좋은 경우가 있어서 완전 비추라로 이야기는 못 드리겠지만 휠이 비싸서 대체품으로 구매하신다면 실망이 클 거라고 생각됩니다.

 

미니 휠과는 별도로 G920도 사용을 해봤는데 레이싱 게임을 정말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면 호기심에 휠을 구매하는 것도 저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재미가 있는데 휠이 공간을 너무 많이 차지해서 설치했다 해체했다 하기가 너무 귀찮아서 나중에는 안하게 되더라고요.

 

다시 미니 휠 이야기를 하자면 어떤지 호기심이 많이 생기신다면 가격이 저렴하기에 사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대신 기대를 너무 많이 하시지 마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