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XBOX

파이널 판타지 10 (Final Fantasy X)

by 공돌이남편 2023. 12. 21.

최근에 별로 재밌는 일이 없어서 뭐 할까 찾아보다가 몇년만에 블로그에 글을 적어봅니다.

 

연말이라고 세일을 해서 게임을 몇개 구매했는데 그중 하나인 파이널 판타지 10 HD Remaster 소개 글을 적어 봅니다. 

 

개인적으로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하면 7편과 10편을 가장 좋아하고 보통 50% 세일을 했었는데 이번에 60% 할인을 하기에 XBOX용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10을 처음 접한게 플스2가 유행하던 2001년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때는 일어판이라 조금 진행하다 팔고 나중에 정식 수입판인 인터내셔널을 구매해서 동봉된 해설집을 보면서 다시 진행했고, 이수영 님이 부른 '얼마나 좋을까'가 수록되어 관심을 받았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번이 세번째 구매인데 아직까지 엔딩을 보지는 게임 입니다. 게임을 여러개 사다보니 오랜 시간이 필요한 게임들은 중간에 그만두는 경우가 많아 엔딩을 못보는 경우가 많네요

 

플스2로 나온게 원작이고 이후에 플스3, PS비타용으로 HD remaster 버전이 나왔습니다. 이후에 플스4, XBOX, 닌텐도 스위치로도 나와 현재는 기종 제약 없이 모든 게임기에서 플레이가 가능하고 스팀 버전도 있어 PC로도 가능합니다.

 

XBOX 버전은 XBOX ONE X enhanced 가 적용 제품이라 4K까지 지원하는데 파이널 판타지 11 remaster 버전과 달리 예전 플스2 버전처럼 30프레임이라 조금 아쉽습니다.

 

아래 게임화면들은 XBOX ONE S에서 캡쳐한 것들이라 4K 해상도가 아닌 FHD해상도 입니다.

 

* XBOX 버전 구매 정보

  - XBOX ONE X enhanced 제품으로 4K 지원

  - 한글 자막

  - 최대 할인율 60% (2023-12-21 기준)

  - 플스4 버전 대비 2배 정도 비쌈 (2023-12-21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