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티스토리(Tistory) 사이트 설명, Open Graph 적용시 문제점

by 공돌이남편 2017. 4. 9.

지난번에 사이트 최적화(티스토리(Tistory) 사이트 최적화 - 사이트 설명, Open Graph 설명 추가하기)를 진행한다고 사이트 설명과 Open Graph  설명을 추가했더니 생각지도 않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글을 적으면 스토리채널에 자동으로 올라가도록 플러그인을 설정해 두었는데 어느날 우현히 스토리채널을 봤는데 글이 안보이고 블로그 소개만 보이는 것입니다. 이유가 뭘까 생각봤는데 최근에 블로그를 최적화 한다고 추가한 내용들이 생각나더군요.

 

 

 

혹시나해서 사이트 설명과 Open Graph 적용한다고 추가한 코드들을 주석 처리해봤습니다.

 

 

 

주석 처리후 글을 하나 적어보았는데 스토리채널에 블로그 소개가 아니라 예전처럼 글이 나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역시 최적화 한다고 추가한 부분들이 문제였던거 같습니다.

 

최적화도 좋지만 글이 안보이는게 더 문제라고 생각해서 저는 사이트 설명과 Open Graph를 적용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사실 최적화 한다고 방문자수가 느는거 같지도 않더군요.

 

혹시 저처럼 스토리채널에 글을 올리시는 분들은 최적화를 위해 사이트 설명과 Open Graph 대해 한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