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티스토리(Tistory) 사이트 최적화 - 사이트 설명, Open Graph 설명 추가하기

by 공돌이남편 2017. 3. 26.

최근에 방문자수가 급격히 줄고 있어서 뭐가 문제가 있나 네이버의 웹마스터도구를 돌려봤는데 최적화 현황이 좋지 않더군요. 물론 요즘 글을 잘 적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원인이겠지만 최적화도 한몫을 하지 않을까해서 사이트 설명과 Opem Graph를 적용해 보았습니다.

 

혹시 저와 같은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 있을거 같아 티스토리 블로그에 '사이트 설명'과 'Open Graph설명'을 적용하는 방법을 적어봅니다.

 

 

 

우선 '사이트 설명'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네이버의 웹마스터의 설명을 보면 <meta name="description" content="페이지 설명"을 입력하라고 되어있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창으로 이동후 'HTML/CSS 편집'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창에 코드가 나오는데 우선 코드 위쪽에 있는<head> 태그의 위치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head> 태그와 </head> 사이 아무곳에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있는 태그 내용을 삽입하시면 됩니다.

 

제 블로그는 특별한 내용이 없어서 사이트 설명을 그냥 개인 리뷰 사이트라고 적었습니다.

 

< 출처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그리고 'Open Graph 설명'도 '사이트 설명'과 동일하게 <head> 태그와 </head> 사이에 추가하면 됩니다.

 

내용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참고하시면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 출처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설명'과 'Open Graph 설명' 항목이 최적화된 것으로 표시되는 것은 확인을 했는데 실제로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는데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