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team Link

[스팀] 스팀링크(Steam Link) XBOX ONE S 게임패드 블루투스 연결

by 공돌이남편 2017. 2. 23.

지난번에 구매한 XBOX ONE S 패드([XBOX ONE] 엑스박스 원 S 패드 구매 (블루투스 지원 모델))를 스팀링크(Steam Link)에 연결해 보았습니다. 


지난번에 PC 리시버([XBOX ONE] XBOX ONE 게임패드 무선 PC 리시버)를 이용해서 연결하는 방법은 실패를 했는데 블루투스를 이용하니 정상적으로 인식을 하네요. 


혹시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그러는데 엑스박스 원 게임패드가 모두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것이 아닙니다. 현재까지 3가지 버전이 나왔는데 마지막 버전만 블루투스를 지원하니 구매시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스팀링크의 메뉴를 보면 블루투스 메뉴가 있는데 이 메뉴를 통해 패드를 연결하면 됩니다.




보통 핸드폰 같은 경우 블루투스 메뉴에 들어가면 검색 메뉴가 있는데 스팀링크는 검색 메뉴가 따로 없이 그냥 알아서 블루투스 장비를 검색합니다. XBOX ONE S 게임패드에 블루투스를 연결하는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스팀링크에 바로 연결이 됩니다.


인터넷의 글을 보니 스팀링크에서 XBOX ONE S 게임패드를 지원한지 얼마되지 않은거 같더군요. 제가 동작을 확인해 봤는데 아쉽게도 현재는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진동이 안되고 있습니다. 최근 진동을 지원하는 베타 버전이 있다는 소식이 있으니 아마 곧 정식으로 블루투스 연결에서도 진동이 지원될거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