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team Link

[스팀] 스팀 컨트롤러(Steam Controller) 블루투스 기능추가

by 공돌이남편 2018. 5. 27.

최근에 모바일용 스팀 링크 앱이 나오면서 스팀 컨트롤러를 핸드폰에 연결 할 수 있도록 블루투스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스팀 컨트롤러의 펌웨어 업데이트만으로 블루투스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원래 동글이가 같이 포함되어 있어 동글이를 이용해서 PC와 연결하는 방식이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동글이 없이 블루투스로 연결이 가능하게 된것입니다. 요즘 나온 컨트롤러만 되는것이 아니라 모든 제품이 적용되는거 봐서는 처음부터 컨트롤러에 블루투스 기능이 있었는데 활성화를 안해 놓았던거 같습니다.

 

폄웨어 업데이트 후 쉴드TV(NVIDIA 쉴드 TV (Shield TV) 개봉기)에 블루투스로 연결해 해봤는데 잘되네요.

 

 

 

홈페이지에 펌웨어를 업데이트하는 방법이 나와있기는한데 컨트롤러 업데이트 메뉴를 찾기가 어럽더군요. Big Picture 모드로 전환해서 설정을 보면 컨트롤러 설정 메뉴가 있는데 여기에 아래와 같은 메뉴가 있으니 여기서 업데이트 하시면 됩니다.

 

 

 

메뉴를 누르면 업데이트가 진행되는데 무선으로는 안되고 USB케이블을 연결된 상태에서 진행하셔야 됩니다.

 

 

 

펌웨어를 업데이트해도 기존에 사용하던 동글이를 이용한 연결 방식은 기존과 같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의 기능에 블루투스 기능이 추가된 것입니다.

 

블루투스와 동글이를 이용한 방식을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으니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