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team Link

스팀 컨트롤러 (Steam Controller) 오픈박스

by 공돌이남편 2016. 7. 30.

얼마전에 구매한 스팀 컨트롤러(Steam Controller)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간단히 소개해 드리면 게임플랫폼(Platform) 스팀을 운영하는 벨브(valve)에서 스팀 게임에 대응하도록 만들은 제품입니다. 작년 말에 출시되었고 아마존에서 50달러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성품은 본체 외에 USB 동글와 연장을 위한 케이블 그리고 건전지가 들어 있습니다. 구성품이 상당히 간단합니다.


특이한 점은 좌우에 터치패드가 달려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게임패드가 마우스를 대체하기 어려운데 스팀 컨트롤러는 터치패드가 달려 있어서 마우스가 꼭 필요한 게임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게임내 터치패드의 기능은 게임마다 따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XBOX 게임패드가 표준이라는게 느껴지는게 요즘 나오는 게임패드 버튼에 새겨진 문양이 대부분 XBOX 게임패드를 따라하고 있습니다. 스팀 컨트롤러도 역시 XBOX 패드를 따라하고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바닦쪽 손잡이 부분에 버튼 2개가 더 있습니다. 




그냥 심심해서 집에 있는 엑스박스 패드와 같이 사진을 찍어 봤습니다. 엑스박스 패드의 버튼이 있는 위치에 터치패드가 있어서 버튼이 아래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엑스박스 패드에 익숙해져 있어서 그런지 버튼 누르기가 어렵네요. 


아직은 낯설어서 엑스박스 패드가 더 편하지만 잘 사용하면 스타 크레프트도 누워서 할수 있고 그럴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