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AS

IP time NAS II 에서의 dlna 설정하기 (스마트TV 연결하기)

by 공돌이남편 2015. 2. 24.

IP time NAS II 에서 DLNA를 설정하는 방법을 간단히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기본적인 설치는 되어 있는것을 전제로 작성한거라 혹시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 달아 주세요. 제가 아는 범위내에서 답변드리겠습니다. dlna 기능은 NAS II가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기능으로 간단한 설정만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IP time에서 나오는 NAS 설정 방법이 동일 할꺼로 생각됩니다. 제가 다른 제품을 써보지 않아 확실한건 아닙니다.

NAS에 접속하기 위해서 우선 공유기에서 할당 받은 IP 주소를 브라우저 주소창에 입력합니다. 그러면 아래 처럼 로그인 창이 나오고 여기에 ID/암호를 입력해 로그인하면 됩니다.

저는 192.168.0.5로 할당해서 사용하기에 주소창에 192.168.0.5을 입력하였습니다.

 

 

메뉴에서 서비스 관리 -> 미디어 서버를 선택하시고, dlna 기기들에서 접속할 폴더를 선택한 후 '새 미디어폴더 지정'을 클릭하여 미디어 폴더로 지정하면 됩니다. 그러면 미디어 폴더로 지정된 폴더의 내용을  다른 기기에서 볼 수 있게 됩니다. 동영상이 들이 있는 폴더를 지정하면 스마트TV에서 해당 폴더의 동영상을 바로 연결해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간혹 미디어 폴더의 내용이 일부만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는 '데이타 업데이트' 한번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삼성 스마트 TV의 경우 외부 입력을 보면 NAS가 아래 처럼 보이게 됩니다. (TV가 NAS와 동일한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NAS를 선택하면 미디어 폴더로 지정했던 폴더들이 보이게 되고, 폴더로 이동해서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Torent, Animation, Movie 등을 미디어 폴더로 설정했기에  TV에서 해당 폴더에 접근이 가능하네요. 

 

 

'IT > NAS' 카테고리의 다른 글

IP time NAS II - 윈도우 공유 설정  (0) 2015.03.06
IP time NAS II - FTP 설정하기  (0) 2015.03.04
NAS를 활용하기 위해 먼저 알아야 할 FTP  (0) 2015.03.02
우리집 NAS - IP time NAS II  (0) 2015.01.26
NAS가 뭐지?  (0) 2015.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