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AS

우리집 NAS - IP time NAS II

by 공돌이남편 2015. 1. 26.

제가 NAS를 알게된 것은 토렌트 때문입니다. 토렌트를 돌리다보면 seed가 해외인 경우는 파일을 다운 받기 위해서 몇시간씩 기다려야하는 것을 경험 보셨을겁니다. 저도 여러번 경험 했었는데 다운 받는 동안 PC가 돌아가는게 아까워 의미 없이 웹서핑을하곤 했는데 웹서핑도 한두시간이지 오래하니 별로 할께 없더라고요. 그러다 뭐가 없을까해서 알아보다 발견한 것이 NAS입니다.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분들에게는 NAS가 최고의 해결책이 될것입니다.

NAS정보는 뽐뿌에 가보시면 NAS포럼이 있는데 거기에서 정보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NAS를 구성하는 방법은 NAS 전용 제품을 구매하는 방법과 사용중인 PC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조금 더 저렴한 방법으로는 라즈베리파이나, 포고플러그 등 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포고플러그나 라즈베리파이에 대한 부분은 나중에 시간이 될때 쓸려고 하고 있습니다.

NAS에 대해 고민하는 글들에 대한 답글을 보면 시스놀로지(Synology)를 거의 100% 추천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시스놀로지는 NAS를 만드는 회사명으로 여기서 나오는 제품이 기능이 많고 그래서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상표입니다. 저도 사용은 안해봤지만 시스놀로지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기능들이 좋다고 하네요. 문제는 가격으로 처음 사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이라는거죠.

저도 NAS 선택을 고민을하다 제가 필요한 기능은 토렌트 기능 하나 이기에 비싼거는 부담스러워서 저렴한 제품을 샀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IP time의 NAS2라는 제품으로 2베이(3.5인치 하드디스크 2개 연결) 제품입니다. 요즘에는 CPU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이 나왔더라고요

 

저 처럼 동영상을 보거나 토렌트가 용도라며 저가 제품도 나쁘지는 않는거 같습니다.

 

현재 저희집에 있는 나스입니다. 네트워크를 이용해서 모든 설정이 가능하기에 사진 처럼 방 한구석에 설치해 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