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Fire TV Stick

파이어 티비 스틱(Fire TV Stick)에 외부 App 설치하기

by 공돌이남편 2015. 4. 2.

파이어 티비 스틱(Fire TV Stick)에 대해 적은 글(아마존 파이어 티비 스틱 소개 (Fire TV stick))이 있었는데 간단한 소개 정도라 내용이 많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파이어 티비 스틱이라는 검색어로 방문을 하셨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파이어 티비 스틱(이하 AFTS 로 표시)을 활용하는 내용들을 가지고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우선 오늘은 외부App을 설치하는 방법을 적겠습니다. AFTS는 기본적으로 구글 play store에 접근을 하지 못합니다. 대신 아마존 store가 있는데 app이 많지 않아 store에 없는 app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apk 파일을 이용해만 합니다.

 

Apk 파일로 App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adb(android debug bridge)를 이용하는데 이를 이용하기 위해 설정이 필요합니다.

 

adb 사용을 위해 'Settings'으로 이동 후 'System'을 선택합니다.

 

 

 

'Developer options'으로 이동해서 'ADB debugging'과 'App from Unknown'을 on으로 설정을 합니다.

ADB debugging 메뉴는 adb를 이용해 AFTS와 연결 가능 여부를 설정하는 옵션이고, App from Unknown는 apk파일을 설치 할 수 있도록 하는 옵션입니다.

 

 

 

adb를 이용해 AFTS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AFTS에 할당된 IP를 알아야하는데 IP확인은 'About' 메뉴를 선택하시면 확인하면 됩니다.

 

 

 

이제 PC에서 adb를 이용해서 AFTS와 연결을 해야하는데요. adb는 http://www.androidfilehost.com/?fid=23610159112654916 에서 받으시면 될꺼 같습니다.

 

커맨트 창에서 'adb <AFTS IP주소>'를 입력하여 접속을 합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접속하는 화면인데요. 'ADB debugging'가 OFF된 상태라 사진에서는 접속은 못했는데 'ADB debugging'가 ON 되어 있으면 접속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치하려는 Apk 파일을 커맨드를 이용하여 AFTS에 설치를 합니다. 'adb install <apk 파일>'을 입력하면 설치가 됩니다. Apk 파일은 핸드폰에서 추출하면되는데 방법은 핸드폰에서 APK파일 추출하기 - ES 파일 탐색기 을 참조하세요.

 

 

저같은 경우는 NAS가 있어서 ES 파일 탐색기만 adb를 통해 설치하고, 다른 App들은 NAS 저장해 두었다가 ES 파일 탐색기를 이용해서 AFTS에 설치하고 있습니다.

 

루팅을 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많은데 apk 설치는 루팅 없이도 가능한 것이니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