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Fire TV Stick

[Fire TV Stick] Kodi(XBMC)를 파이어 티비의 메인으로 사용하기

by 공돌이남편 2015. 6. 21.

진짜 오랜만에 파이어 티비 스틱 관련 글을 적습니다. 제 블로그 방문 검색어로 파이어 티비가 은근히 많아서 제가 파이어 티비를 사용하는 방법을 추가로 적어 봅니다.

 

파이어 티비 스틱 구매기는 많던데 활용 방법에 대한 글은 별로 없더군요. 그래서 많이 검색들을 하시는거 같습니다. 저는 kodi를 이용해서 동영상보는 용도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파이어 티비는 아마존에서 커스터마이징된 안드로이드라 사용의 편의를 위해서 런처를 까시는 분들이 많던데 저는 부팅되면 Kodi가 실행되도록 했습니다. 안드로이드용 Kodi는 앱을 실행시킬수 있고 종료시 Kodi로 돌아오기 때문에 런처 같은게 필요 없습니다.

 

Kodi를 자동을 실행시키기 위해서는 Llama라는 앱을 설치하셔야 됩니다. 이 앱은 특정 이벤트가 발생했을때 특정 동작을 하도록 설정하는 앱입니다.

 

설치는 APK추출(핸드폰에서 APK파일 추출하기 - ES 파일 탐색기)후 ADB를 이용해서 설치(파이어 티비 스틱(Fire TV Stick)에 외부 App 설치하기)하시면 됩니다.

 

 

 

 

앱을 실행후 이벤트를 추가하시면 되는데 오른쪽 아래에 '+'를 누르기면 됩니다.

그 후 Condition과 Action을 설정해 주시면 되는데 해당 버튼을 눌러주면 여러 케이스가 리스트 됩니다. 여기서 Condition은 Phone reboot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Action은 앱 실행을 선택후 설치 되어 있는 앱중에 하나를 고르면 됩니다. 여기서 Kodi를 골라주면 파이어 티비 스틱이 처음 부팅이되면 자동으로 Kodi가 실행 됩니다.

 

 

 

하나 더 Kodi를 파이어 티비 Home screen에 나오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Kodi,tv에 있으니 참조하세요

 

 

출처 - Kodi.tv

 

http://kodi.wiki/view/Amazon_Fire_TV_St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