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윈도우즈

[Windows10] 윈도우즈10에 XBOX360 무선 패드 연결하기

by 공돌이남편 2015. 9. 2.

이전 엑스박스 패드 관련 글에 어떤분이 윈도우 10에서도 동작하냐고 댓글을 남기셨는데 어제 드라이버를 설치해 봤는데 정상 동작하더군요.

 

유선 패드는 큰 문제가 없겠지만 제가 연결한 방법은 무선 리시버(XBOX360 무선패드 PC리시버 소개)를 이용해서 무선 패드를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제가 가진 무선 리시버가 정품이 아니라서 혹시 윈도우10에서는 동작 안하는거 아닌가 걱정했는데 문제 없이정상 동작하네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사이트에 XBOX360 게임패드 드라이버가 있기는한데 윈도우7용만 있습니다. 다행히 이 드라이버가 윈도우10 에서도 잘 동작하더구요.

 

 

 

그런데 저처럼 정품 리시버가 아닌 경우 드라이버가 바로 잡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전에 윈도우즈 8.1에서도 동일한 현상이 있었는데 윈도우즈 10도 8.1 처럼 드라이버를 강제로 잡아주어야 인식을 합니다.

드라이버를 강제로 잡는법은 이전 글([HP stream mini] 스트림 미니 PC에 XBOX 무선 패드 연결하기)을 참조하시면 간단하게 인식 시킬수 있을겁니다. 다행히 원도우8.1이랑 윈도우10 이 똑같네요.

 

 

 

스트림 미니([HP stream mini] 요즘 대세 윈도우즈 10 업그레이드 적용) 용량이 부족해서 윈도우10 클린설치 해야하는데 귀찮아서 못하겠네요. 클린설치하기 전에 이것저것 깔아서 연습이나 해야겠네요. 다음에 또 뭔가 설치하게되면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