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Kodi(XBMC)

Kodi(XBMC) 활용하여 TV에서 유튜브(YouTube) 보기

by 공돌이남편 2015. 4. 24.

지난번에 Kodi(XBMC)를 이용하기위해 애드온을 설치하는 글(Kodi(XBMC)로 유튜브(YouTube) 머신 만들기)을 적었는데 이번에는 설치된 애드온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동영상을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TV는 유튜브 앱을 제공하기에 별다른 기기없이도 동영상 감상이 가능합니다. 하나 문제가 있는데 리모콘으로는 검색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구글에서는 스마트폰의 유튜브 앱과 연동해서 검색하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검색은 쉽게되지만 이 방법 또한 단점이 있습니다. 유튜브 앱을 계속 동작시켜야 하기에 스마트폰을 다른 용도로 사용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생깁니다.

 

Kodi(XBMC)와 Yaste(Kodi(XBMC) 리모콘 앱 - Yaste)를 이용하면 앞에서 이야기한 문제점들을 모두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유튜브 앱을 먼저 실행합니다. 그리고 보려는 동영상을 찾습니다. 동영상 제목 부분을 보면 공유를 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누른 후 '공유'를 선택합니다. 

 

 

 

공유를 선택하면 공유할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앱 항목은 기기에 설치되어 있는 앱들만 출력되니 저와는 차이가  날수 있습니다.

 

리스트에서 'Play on Media Center'를  선택하면 동영상이 TV에서 나오게 됩니다. 만약 리스트에 'Play on Media Center'가 없으면 Yaste가 설치가 안되있어서 그런거니 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앞에서 단점이 있다고 이야기한 방법들과는 달리 TV에서 동영상이 플레이되는중에도 스마트폰으로 다른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의 크롬캐스트을 이용 할 경우 이렇다고 하네요.

 

스마트폰의 작은화면보다 TV를 통해보니 눈도 편하고 좋습니다. Kodi(XBMC)를 TV에 연결하여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