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Kodi(XBMC)

Kodi(XBMC) 리모콘 앱 - Yaste

by 공돌이남편 2015. 4. 6.

Kodi(XBMC)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TV에 연결해서 사용하시는분들이 많을거로 생각됩니다. TV와 Kodi(XBMC)가 설치된 기기가 HDMI-CEC를 지원한다면 그냥 TV리모콘을 이용하면되기에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만약 둘중 하나라도 HDMI-CEC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는 조작이 많이 불편하게 됩니다. 그런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서 Kodi(XBMC)에서 리모콘 앱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Kodi(XBMC)를 제작한 그룹에서 제공하는 리모콘 앱도 있지만 오늘 제가 소개드릴 앱은 Yaste란 리모콘 앱입니다.

 

 

 

앱을 실행시키고 Kodi(XBMC)에서 인식시키기 위해서 연동과정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을 처음 한 번만 진행하시면 됩니다.

 

연동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 메뉴에서 '관리' 메뉴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관리 메뉴를 보기 위해서는 아래 사진에 있는 화살표를 선택하면 됩니다.

 

 

 

관리 메뉴를 선택후 왼쪽 아래의 '+' 를 눌러 등록 작업을 진행하면 되는데 저 같은 경우 이미 등록한 Kodi(XBMC)가 있어서 하나가 표시되는데 처음 실행하신다면 등록된 기기가 없기에 표시되는 내용이 없습니다. 그리고 IP를 이용해서 구분이 되기 때문에 하나의 리모콘 앱에 여러 기기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메뉴를 선택하면 호스트 추가 메뉴가 나오는데 가장 위의 메뉴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기기를 검색하고 등록하게됩니다. 기기 검색이 되려면 이전에 포스팅한 내용(Kodi(XBMC) 외부 리모콘 앱을 이용하기 위한 설정)을 참조하세요. 기기쪽에서 설정이 안되 있으면 리모콘 앱에서 검색이 안되니 등록하려는 기기에서 먼저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리모콘을 사용 할 수 있는데, 오른쪽 위의 메뉴를 선택하면 연결된 기기에 등록된 미디어들의 리스트들을 볼 수 있습니다. Kodi(XBMC)에서 메뉴를 이동해서 선택 할 필요 없이 리모콘 앱에서 모든 미디어를 바로 선택해서 동작 시킬수 있습니다.

 

 

두서없이 적기는 했지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리모콘 기능외에 YouTube와 연동해서 사용을 하는데 다음 기회에 그 내용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