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구매

다이슨(Dyson) 무선청소기 V6 헤파(HEPA) 구매

by 공돌이남편 2017. 12. 23.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구매품목중 하나인 다이슨(Dyson)의 V6 헤파(HEPA) 입니다. 원래는 구매할 생각이 없었는데 189달러에 풀려서 하나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헤파외에 플러피(Fluffy) 모델도 200달러 이하로 풀려서 관세없이 구매가 가능했는데 플러피는 부속품이 더 많지만 헤파 기능이 없어서 헤파를 선택했습니다. 얼마전에 뽐뿌에 헤파와 플러피의 미세먼지 수치를 측정한 동영상이 올라왔던데 차이가 조금 있더군요. 그 동영상을 보고나니 헤파를 선택한게 잘한거 같네요.

 

 

 

헤파는 부족품이 많지가 않은데 플러피에 보함되어 있는 소프트 롤러와 미니 모터 헤드가 없습니다.

 

이 두 부속품이 가격이 상당히 비싸고 청소가 잘된다고해서 플러피와 고민을 많이 했는데 부속품은 따로 살수있지만 헤파 기능은 따로 구매가 가능하기에 헤파를 선택했습니다.

 

 

 

전원은 아답터를 보면 100~240V를 지원하기에 220V 돼지코만 있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헤파 모델은 필터가 두개가 있는데 두개 모두 교체하는 방식이 아니라 물청소를 하는 방식이라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점은 좋은거 같습니다.

 

후면에 있는 필터는 돌려서 분리하는 방식입니다.

 

 

 

위쪽에 있는 필터는 그냥 힘으로 당기는 방식인데 분리하는게 조금 불편하네요.

 

 

 

충전해서 사용을 해봤는데 생각했던거 보다는 그렇게 강하지가 않습니다. 흡입력이 강하다고해서 유선 청소기정도 될줄은 알았는데 그정도는 안됩니다. 약간 실망했는데 그래도 다른 충정신 청소기 보다는 흡입력이 좋습니다.

 

간단하게 자동차 청소를해봤는데 결과가 만족스럽네요. 간단한 청소하기에는 좋은데 집안 청소할 정도는 아닌거 같습니다. 사용해보니 보조용 청소기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