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구매

샤오미 미박스3(Mi Box 3) 구매

by 공돌이남편 2017. 4. 4.

예전에 샤오미에서 안드로이드 TV를 적용한 버전이 미국에 출시된다는 소식(샤오미 4K 미박스(Mi Box) 미국 출시 - 69달러)을 전해 드린적이 있었습니다. 아마존에서 판매를 안해서 관심을 끊고 있다가 최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가 가능하다는 소식을 접하고 구매를 했습니다.

 

며칠전에 클리앙 알뜰구매를 보다가 15달러를 할인 받는아 56달러에 구매하는 방법이 올라와서 저도 쿠폰을 적용해서 56달러 약 6만원에 저렴하게 샀습니다.

 

클리앙에 달린 댓글을 보니 미박스3가 중국 내수용과 글로벌 버전 2종류가 있는거 같습니다. 인터내셔널 버전의 경우는 안드로이드TV OS가 설치되어 있어서 한국어를 지원하는거 같은데 중국 내수용은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거 같더군요. 인터내셔널 버전이 미국에 출시된 미박스와 동일한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혹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미박스를 구매하신다면 인터내셔널 버전인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TV OS를 사용하는 구글의 넥서스 플레이어(구글 넥서스 플레이어 (Nexus Player) 개봉기)와 비교시 미박스의 가장 큰 차이점은 4K 60fps와 H.265를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아쉽게도 저는 UHD TV가 없어서 4K를 체감이 불가능하네요.

 

오늘 배송이 시작되서 언제 받을지 모르지만 물건을 받으면 추가적으로 글을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