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개

샤오미 미박스3(Mi Box 3) 개봉기

by 공돌이남편 2017. 4. 15.

지난번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샤오미 미박스3(Mi Box 3) 구매)한 미박스가 오늘 도착했습니다. 3/30에 주문해서 4/14에 받았으니 2주만에 받았네요. 아마존에서 직배하는 경우 3주정도 걸려서 3주 생각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빨리 받았습니다.

 

미국에 출시된 미박승의 주황색 상자를 생각했는데 다른 디자인의 상자가 왔습니다. 혹시 중국어 나오는 버전이 잘못온거가 아닌가 걱정을 했는데 확인해 보니 다행히 인터내셔널 버전이었습니다. 아마 미국에서 판매되는 제품만 주황색의 상자에 판매되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샤오미 제품 처음 사봤는데 박스가 상당히 깔끔하네요.

 

 

 

구성품은 본체와 음성검색이 가능한 블루투스 리모콘, HDMI 케이블, 아답터 입니다. 아답터는 유럽식이라 돼지코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유럽식 보다는 110V모양의 아답터에 돼지코를 연결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유럽식의 경우는 굵기가 얇아서 콘덴서에 넣으면 조금 헐렁한 느낌이 있어서 조금 불안한거 같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리모콘에 AAA 배터리가 들어가는데 배터리가 안들어 있습니다. 집에 배터리가 없다면 사러 나가야 하는 귀찮음이 있습니다. 저는 다행히 배터리가 있어서 바로 사용해 봤습니다.

 

쉴드TV(NVIDIA 쉴드 TV (Shield TV) 개봉기)의 리모콘은 배터리가 내장형이라 충전하는 동안에 사용하게 될 경우 불편함이 있는데, 미박스의 리모콘은 배터리 교체식이라 그런게 없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동작시켜 봤는데 전형적인 안드로이드TV 화면입니다. 집에 안드로이드TV가 몇개 있어서 그런지 특별한 감흥은 없네요.

조금 사용해보고 기존에 가지고있던 제품과 비교해봐서 특별한 점이 없으면 방출할거 같습니다.

 

혹시 Kodi 설치 방법이 궁금하신분들은 제 글중에 넥서스 플레이어(구글 넥서스 플레이어 (Nexus Player) 개봉기), Kodi(Kodi(XBMC)가 뭐길래 많이 사용될까?) 관련 글이 있는데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미박스 관련 글

샤오미 미박스3(Mi Box 3) 한글 키보드 적용하기

샤오미 미박스3(Mi Box 3) 벤치마크 - 3DM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