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Kodi(XBMC)

[Kodi/XBMC] Kodi 17 Estuary skin 한글 적용

by 공돌이남편 2017. 2. 26.

Kodi가 17 Krypton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기본 스킨이 Estuary로 변경이 되었는데 메뉴 위치가 조금 변경되었습니다. 


저희 부서 분이 넥서스 플레이어(구글 넥서스 플레이어 (Nexus Player) 개봉기)에서 이전 버전으로 잘 사용하시다가 이번에 업데이트 되면서 한글 출력이 안된다고 그러시더군요. 새로운 스킨에 한글 적용하는 방법도 알고 보면 기존과 동일한데 메뉴의 위치가 달라서 그런지 한글 적용을 못하고 고생하셨다고 하네요. 


혹시 동일한 문제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에 새로운 스킨에 한글을 적용하는 방법을 적어봅니다. 


메뉴에 한글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설정 메뉴로 이동을 합니다.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 UI와 관련된 부분이기에 Interface settings 메뉴를 선택합니다.




언어설정을 변경하기 전에 꼭 스킨의 폰트를 Arial based로 변경해야 합니다. 그러지 않고 언어를 먼저 변경하면 한글 폰트가 없어서 화면에 아무것도 출력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폰트를 변경한 다음 언어를 한글로 변경하면 메뉴가 한글로 변경되게 됩니다. 한때 서버 문제로 한글 설정시 한글 관련 파일을 받지 못하는 오류가 있었는데 이제는 모두 고쳐져서 한글 적용에 문제없이 쉽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한글을 적용해 봤는데 이전 버전의 스킨을 너무 오래 사용해서 그런지 새로운 스킨이 낯서네요. 그래서 저는 그냥 익숙한 이전 스킨으로 변경([Kodi/XBMC] Kodi 17 Skin 변경 방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