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Kodi(XBMC)

Kodi(XBMC) 14.2로 update하세요~

by 공돌이남편 2015. 4. 3.

오늘 Kodi(XBMC)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니 14.2버전이 새로 나와있네요.

이번 버전이 14버전으로는 마지막 버전으로 다음에는 15버전이 나옵니다. 15버전은 벌써 Alpha2까지 나왔네요


14.1.버전의 경우 아마존 파이어 TV(아마존 파이어 티비 스틱 소개 (Fire TV stick)), 홈싱크(삼성의 파이어 티비(Fire tv) 홈싱크(homesync)) 같은 안드로이드 TV에서 자막 출력시 끊기는 현상이 있었는데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기존의 버전으 XBMC-Korea에서 제공하는 한글버전만 개선이 되어있었는데 정식버전도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새로운 버전을 다운 받기 위해서는 홈페이지(kodi.tv)로 방문하시면 오른쪽 위에 download 메뉴가 있습니다. download를 선택하면 프로그램 파일들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Kodi(XBMC)가 여러 OS를 지원하다 보니 OS별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는 ARM버전과 Atom버전이 따로 있는데 일반적인 경우는 ARM버전을 받으시면 됩니다. 인텔의 atom 칩이 사용된 경우는 x86버전을 받으시고요. 만약 어떤걸 받아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안드로이드 기기의 뒷면에 intel inside 마크가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intel inside 마크가 없으면 ARM이니 ARM버전을 받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