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Kodi(XBMC)

Kodi(XBMC) 외부 리모콘 앱을 이용하기 위한 설정

by 공돌이남편 2015. 3. 28.

Kodi(XBMC)를 컨트롤하기 위한 설정을 오늘의 주제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라즈베리 파이(라즈베리 파이 Kodi(XBMC) 설치 - RaspBMC 편) 나 아마존 파이어 티비 스틱(아마존 파이어 티비 스틱 소개 (Fire TV stick))의 경우는 HDMI-CEC를 지원하기 때문에 TV리모콘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HDMI-CEC를 지원하지 않는 디바이스를 사용하시는 경우나 TV가 HDMI-CEC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Kodi(XBMC)를 이용하기가 불편합니다. 그래서 리모콘 앱을 이용하면 불편함을 해소 할 수 있는데요. 

Kodi(XBMC) 사용자가 많아서 그런지 리모콘 앱이 많이 있습니다. 리모콘 앱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설정이 필요한데 설정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설정을 위래서 '시스템 -> 설정' 을 선택합니다.




리모콘 앱과 연결 설정 항목은 '서비스' 메뉴에 있습니다.




우선 제가 적은 내용과 동일한 메뉴 항목들을 보기 위해서는 '설정 수준'을 전문가로 선택해야 합니다. 설정 수준에 따라 화면에 보이는 메뉴 항목 수가 다른데 전문가 수준이 가장 많은 항목이 표시 됩니다.




UPnP를 설정은 잘모르겠는데 리모콘 앱과 관련된 기능인줄 알았는데 아닌가보네요. 이부분은 설정 안하셔도 앱과 연동하는데는 문제가 없는거 같습니다.

DLNA(스마트TV와 dlna기능과 관련 있는거 같은데 한번 확인해봐야 겠습니다. 좋은 기능이면 다음에 포스팅하겠습니다.




웹서버 항목에서 HTTP를 통해 kodi 제어를 허용을 설정해 주세요. 처음에 인테넷으로 뭘 하는건가 해서 설정을 안했더니 리모콘 앱에서 인식이 안되더라고요.




원격 제어 설정을 통해 앱에 제어 할수 있도록 권한을 설정합니다.




Zeorconf의 기능은 리모콘 앱에서 현재 설정하는 Kodi(XBMC)를 인식 할수 있게 해주는 기능으로 앱에서 Kodi(XBMC)를 추가할때 자동으로 기기가 리스트에 나오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위에 적은 내용들을 설정하면 이제 앱과 연동 할 수 있는데 구글 play store에서 XBMC로 검색을 하면 다양한 앱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Yaste 라는 앱을 사용하고 있는데 다음에 연결하는 방법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odi(XBMC) 리모콘 앱 - Yaste)


 

'IT > Kodi(XBMC)' 카테고리의 다른 글

Kodi(XBMC) 리모콘 앱 - Yaste  (0) 2015.04.06
Kodi(XBMC) 14.2로 update하세요~  (0) 2015.04.03
Kodi(XBMC) FTP를 이용한 NAS 연결  (6) 2015.03.19
Kodi(XBMC) 한글 설정하기  (12) 2015.03.18
Kodi(XBMC)가 뭐길래 많이 사용될까?  (4) 2015.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