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거실등 리폼 - LED모듈 추가구매

by 공돌이남편 2016. 3. 1.

지난번에 거실의 전등을 LED로 변경했다는 글(거실등 리폼 - LED모듈 구매)을 적었는데 그때 구매한 LED모듈이 괜찮은거 같아서 하나 더 구매해서 거실의 나머지 스위치에 연결해주었습니다.

 

지난번에는 하얀색으로 구매를 했었는데 이번에는 노란색을 구매했습니다. 집이 작아서인지 36W LED모듈 하나만으로도 거실이 충분히 밝더군요. 그래서 하얀색등과 노란등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해야겠다는 생각에 노란색 LED모듈을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노란색이 생각했던거보다 상당히 진하더군요. 대신 하얀등과 노란등을 같이 켜니 두가지 색상이 섞여서 상당히 마음에드는 색상이 나오네요. 그렇다고 노란등 별로인거는 아닙니다. 늦은 밤에는 하얀등보다 노란등이 너무 밝지도 않고 눈이 편한거 같습니다.

 

지난번과 같이 LED모듈이 4개로 분리된 제품을 구매했고, 하얀색, 노란색 모듈이 번갈아가면서 위치하도록 설치를 했습니다. 그리고 LED모듈 부착 외에 선 정리에도 사용하시 위해서 자석을 추가로 구매했는데 개당 500원이나하네요. 생각보다 자석이 많이 비싸서 놀랬습니다.

 

 

 

원래 계획은 LED모듈이 고장날 경우 교체하기 쉽도록 모든 내용물을 모듈이 설치된 앞면에 설치하려고 했는데 선이 감당이 안되더군요. 하는 수 없이 일부 선을 뒷면으로 보냈습니다. 이왕 뒷면 사용한거 안정기도 뒷면에 설치할까 했는데 높이가 안되네요.

 

최종적으로 안정기는 앞면에 설치하고 뒷면으로 넘어가는 것은 최소화하여 설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