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거실등 리폼 - LED모듈 구매

by 공돌이남편 2016. 2. 23.

거실에 있는 등을 교체하였습니다. LED등을 샀는데 너무 밝아서 고민을하다 알아보니 LED 리폼이라는 것이 있더군요. 기존에 전등에 LED모듈만 교체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을 검색해 보니 다양한 제품이 있더군요. 가격도 다양하고 그래서 뭘 골라야 될지 잘 모르겠더군요. 우선은 모듈을 바꾸는 이유가 너무 밝아서기 때문에 적당한 밝기를 찾다가 36W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거실이라 전등 스위치가 2개 있지만 우선 확인해보고 더 구매하기로하고 한개만 구매를 했습니다.

 

최종적으로 구매한 제품은 안정기 하나에 LED 모듈 4개로 구성된 제품입니다.

 

 

 

제품을 받아 확인해 보니 안정기의 용량에 맞춰서 LED모듈이 구성되어 있더군요.

 

만약 너무 밝아서 밝기를 줄이기 위해서 모듈 하나를 덜 연결한다면 나머지 모듈에 과전률가 흘러서 고장이 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밝기를 줄이기 위해서는 다른 제품을 구매해야 하니 처음 구매하실때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모듈과 안전기를 전등에 연결하기 편하게 자석를 같이 팔더군요. 나사를 이용해서 연결도 가능하지만 나사 홀의 위치가 다르면 설치가 어려울것 같아 자석을 이용하는 방법을 선택했는데 정말 편하네요.

 

LED 리폼을 구매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돈이 더들더라도 자석을 같이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전기를 만지는 거는 위험하다고 생각해서 전등 교체할 생각을 안했었는데 이번해 작업을 해보니 많이 어렵지는 않네요. 나머지 스위치에 달은 모듈을 하나 더 구매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