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HIELD TV

NVIDIA 쉴드 TV (Shield TV) 사용기 #4 - 메모리 확장하기 (두번째)

by 공돌이남편 2016. 2. 3.

지난번에 쉴드TV에 64GB USB 메모리카드를 설치하려다 실패(NVIDIA 쉴드 TV (Shield TV) 사용기 #2 - 메모리 확장하기 (실패기)) 했었습니다. 그래서 USB카드가 아니라 SD card를 새로 구매헸습니다.

 

쉴드TV 스펙을 보니 SD card를 128GB까지 지원하더군요. 마음같아서는 128GB를 설치하고 싶었지만 64GB랑 가격차이가 많이나더군요. 아쉽지만 가성비를 생각해서 64GB를 선택했습니다.

 

쉴드TV 주용도가 Kodi(Kodi(XBMC)가 뭐길래 많이 사용될까?)를 이용한 동영상 보기와 에뮬레이터인데 저장 공간이 부족해서 롬파일을 넣지 못했는데 이제는 마음놓고 롬파을을 넣어을수 있을거 같습니다. 에뮬레이터 성능이 궁금했는데 이제 확인 할수 있겠네요.

 

 

 

기존에 임시로 설치해 두었던 16GB 메모리 카드를 새로산 64GB로 교체했습니다. USB 메모리 카드 보다는 확실히 SD card가 깔끔하기는 하네요.

 

 

 

혹시 인식이 안되는 문제는 없을까 걱정했는데 잘 인식하네요. 그런데 용량 표시방법의 차이로 실제용량과 차이가 있는거는 알고 있었지만 총 공간이 59.59GB로 나오는거를 보니 왠지 4GB를 손해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