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HIELD TV

NVIDIA 쉴드 TV (Shield TV) 사용기 #2 - 메모리 확장하기 (실패기)

by 공돌이남편 2016. 1. 25.

쉴드TV의 저장용량을 확장하기 위해서 USB메모리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쉴드TV는 두 종류가 판매되고 있는데 500GB HDD가 들어있는 프로모델과 16GB가 내장되어 있는 일반모델이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모델은 16GB의 일반모델이라 게임을 설치하기에는 용량이 부족한거 같아 저장용량을 추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쉴드TV는 기본적으로 외부 SD카드를 지원하기에 64GB SD카드를 살까하다가 USB 포트를 하나 차지하더라도 속도가 빠른 USB메모리를 선택했습니다. 모양이 작고, USB3.0를 지원하는 제품을 찾아보다 삼성애서 나온 제품이 눈에 띄더군요. 용량도 64GB이고 크기도 작아 쉴드TV 뒷쪽에 연결하면 잘 보이지도 않을꺼 같아 바로 주문을 했습니다.

 

 

 

몇일뒤 주문한 USB메모리가 도착했고 바로 쉴드TV에 연결을 했는데 USB메모리가 USB 포트에 안들어가네요. 키보드, 마우스 등을 쉴드TV에 연결할때 뻑뻑하다는 느낌은 있기는 했었는데 포트가 크기가 약간 작았나 보네요. 거기에 USB메모리도 크기가 작은지 아무리 힘을 줘도 안들어가네요. USB3.0의 빠른 속도를 생각하고 구매한 것인데 좌절이네요.

 

 

 

아쉬운대로 집에 놀고 있던 16GB짜리 SD카드를 임시로 넣어 주었습니다. 이런 일이 생길줄 알았으면 그냥 집에 있는거 사용할걸 그랬여요. 괜히 돈만 버렸네요.

 

쉴드TV에 USB카드를 이용한 저장공간 확장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제가 구매한 삼성제품은 피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