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HIELD TV

NVIDIA 쉴드 TV (Shield TV) 사용기 #3 - PC 스트리밍 기능 (GAMESTREAM)

by 공돌이남편 2016. 1. 27.

쉴드TV의 메인 기능인 PC게임 스트리밍 기능을 돌려봤습니다. 모두 아시겠지만 쉴드TV는 그래픽 카드로 유명한 NVIDIA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그래픽 카드를 만든 NVIDIA는 게임과는 뗄래야 뗄 수 없는 밀접한 관계죠. 그래서 그런지 쉴드TV에는 게임관련 기능들이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PC게임 스트리밍 기능입니다.

 

PC게임 스트리밍 기능은 NVIDIA에서 나온 GTX 시리즈와 연결을 하는 기능입니다. PC에 있는 게임을 쉴드TV로 화면을 뿌려주는 기능으로 게임이 쉴드TV에서 실행되는 것은 아니고, 게임 자체는 PC에서 실행이 되는데 PC의 화면을 쉴드TV가 연결된 디스플레이 장비에 뿌려주는 것입니다.

 

쉴드TV가 거실에 있는 TV에 연결되어 있다면 거실의 TV를 이용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지요. 단 스트리밍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NVIDA의 GTX 650 이상의 모델이 필요합니다.

 

쉴드TV와 연결하기 위해서는 우선 동일한 ID로 PC에서 로그인해야 합니다. 그러면 쉴드TV 메인화면에 GAMESTREAM 이라는 앱이 표시가 됩니다. 저는 GTX 시리즈의 그래픽 카드가 없어서 형 PC와 연결해서 테스트를 해봤는데 계정만 있으면 로컬 네트워크가 아니라도 연결이 되더군요.

 

 

 

앱을 실행시키면 PC에 있는 게임들 목록이 보이게 됩니다.

 

 

 

툼 레이더를 실행시켜 봤는데 잘 동작하더군요. 다른 곳에 있는 PC에서 실행되고 있는데 집에 있는 PC에서 돌리는거 같이 잘 동작하네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XBOX360 게임 패트를 사용하면 화면이 빙빙돌아서 게임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스트리밍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꼭 쉴드TV 전용 게임패트들 이용해만 하는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