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광명 이케아(IKEA) 방문

by 공돌이남편 2015. 8. 17.

맨날 광명에 있는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이나 코스트코만 가다가 오랜만에 이케아게 놀러 갔다왔습니다.

 

처음 이케아가 생겼을때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 들어가려면 줄을서서 기다려야 했는데 이제는 줄같은거 없이 바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전보다 한가하다고는 하지만 안에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주차장에 들어가려던 차량 줄이 어마어마 했었습니다. 밤에보면 정체된 고속도로 처럼 붉은 후미등만 보였었는데, 이제는 자동차를 가져와도 기다림 없이 주차장에 들어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롯데 아울렛과 연결이 되어 있어서 아울렛 구경하다 방문해도 됩니다.

 

 

 

광명 이케아는 주차장 3개층과 쇼룸 그리고 창고형 매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쇼룸에서 물건으로 구경하고 1층 창고형 매장에서 물건을 가져가 계산하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주차장에서 매장으로 들어오면 2층 쇼룸까지 에스컬레이터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보통 2층 쇼룸으로 이동하는데 저는 이케아에 들리면 1층에 핫도그를 파는 곳을 먼저 들립니다. 이케아 매장이 커서 조금 돌다보면 허기지는 경우가 있어서 우선 핫도그로 배를 채우고 구경을 시작합니다.

 

이케아에 처음 방문했을때는 잘 모르고 2층에 있는 레스토랑을 이용 했었는데 줄이 길어 기다리는 시간도 오래 걸렸고 맛도 그냥 그랬습니다. 나중에 계산을 하고 나오면서 핫도그를 파는 곳을 발견해 먹어보니 줄도 길지 않고 가격도 저렴하더군요.

 

핫도그와 음료가 세트로 천원입니다. 음료는 컵만 받는 형태라 사실상 무제한이고요.

 

 

 

2층 쇼룸을 가면 27구역이 각각의 주제별로 가구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각 구역을 자세히보면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그리고 길을 어떻게 꼬아놨는지 이동거리도 상당히 깁니다.

 

중간중간에 중간 구역을 넘어가는 샛길이 있으니 이를 잘 이용하면 이동거리를 줄이실 수 있을 겁니더..

 

 

 

쇼룸을 지나 1층에 내려오면 창고형 매장이 나오게 됩니다. 2층 쇼룸에서 본 제품들을 이곳 1층 매장에서 찾아가면 됩니다.

 

매진되서 1층에 없는 경우도 있으니 쇼룸 중간중간에 있는 PC를 활용해서 재고 여부를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케아 물건이 싸다고 소문난거 같은데 배송비를 더한다면 많이싼 제품은 아닌거 같습니다.

 

물론 모든 물건이 다 그런거는 아니고 정말 저렴한 제품도 많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케아 어린이용 칠판은 저렴하고 좋은거 같습니다. 조카 선물로 샀었는데 잘 가지고 놀더군요.

 

 

 

이케아의 물건중 하나를 더 추천드리면 1층 계산대를 나오면 매장이 있는데 여기서 파는 초코렛이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있는거 같습니다. 기회가 되면 드셔보세요, 만족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