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기타

PS VITA (PS비타) 구매

by 공돌이남편 2018. 9. 17.

올해초 닌텐도 2DS(닌텐도 2DS XL 구매)를 구매했었는데 닌텐도 게임은 취향이 아닌지 젤다를 제외하고는 큰 재미를 느끼지 못해서 끝물이라고 하는 PS비타(PS VITA)를 구매했습니다.

 

나온지 7년이 다 되가는데 아직 비싸더군요. 물건이 많이 없어서 그런걸 수도 있지만 제가 처음 비타 가격을 알아볼때 새제품을 20만원에 판매를 하고 있었는데 비타가 사고는 싶지만 7년된 제품을 20만원이나 주고 사야되나 고민을 많이했습니다.  결국은 20만원이나 주고 구매를 했습니다.

 

나중에 품절되면 20만원으로도 구하기 어려울꺼 같아 구매했는데 어차피 결국에는 살거 고민한다고 가격이 떠어지는 것도 아니었는데 고민하지 말고 더 일찍 살걸 그랬나봅니다.

 

비타가 배송이 되었는데 상자가 찌그러져 왔더군요. 상자를 보관하고 그런 성격이 아니라 물건이 없어서 찌그러진거를 보냈겠지 생각하고 그냥 사용하기로 했는데 20만원이나 주고 산건데 아쉽기는 하네요.

 

 

 

닌텐도 2DS와 달리 PS비타에는 충전기가 들어있습니다. 당연히 있어야 할 부속품인데 충전기가 들어있는게 왜이렇게 방가울까요. 닌텐도가 이상한건데....

 

 

 

최신 버전이 3.69로 알고 있는데 펌웨어는 3.65가 적용되어 제조년도를 확인해 보니 작년 7월 제품이었습니다. 1년전 제품이 아직도 판매되는거를 보니 비타가 인기가 없기는 없었나 봅니다.

 

인터넷에 보면 비타는 소니에서도 포기했다는 글들이 많던데 진짜 단종되려는거 같습니다.

 

 

 

파우치도 샀는데 이왕사는거 이름 없는 제품보다는 호리(HORI)에서 판매하는게 좋을거 같아 일본 아마존에서 싸게 구매를 했습니다.

 

검은색도 있었는데 가격이 두배 이상이라 어디들고 나갈것도 아니라 그냥 저렴한거고 샀는데 검은색 보다는 못하지만 파란색도 생각보다 마음에 들더군요.

 

 

 

라이센스를 받아 만들어서 그런지 파우치 앞에 PSVITA라고 적혀있습니다.

 

 

 

다른 파우치들은 메모리 카드를 수납하는 공간도 있던데 호리 파우치에는 그런게 없이 게임기만 들어가게 되어있습니다. 구매시 참조하세요.

 

 

 

비타를 구매하고 이것저것 돌려봤는데 2DS보다는 게임들이 제취향인거 같습니다. 비타 괜찮은 게임기인거 같은데 인기가 없어서 후속기기 소식이 없어서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