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Fire TV Stick

[Fire Tv Stick] 파이어 TV 스틱 2세대 출시

by 공돌이남편 2016. 10. 1.

현재 아마존에서 파이어 TV 스틱(Fire TV 스틱) 2세대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10월20일에 발송을 한다고 하니 출시까지 약 3주 정도 남은 상태입니다. 


이전 버전의 파이어 TV 스틱의 경우 출시때 정가의 절반가격에 판매를 했었는데 이번에는 가격 할인은 없고 대신 콘텐츠를 구매 할 수 있는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콘텐츠가 국내에서는 의미가 없기에 가격을 할인해 주는것이 더 좋은데 아쉽습니다.




2세대가 되면서 가장 눈에 띄는 변경사항은 기본 리모컨이 보이스 검색 기능이 있는 제품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도 보이스 검색 기능이 있는 리모컨으로 대체된 제품을 판매하기는 했었지만 대신 가격이 기본 모델보다 비쌌습니다.

 

기존 모델과 가격을 비교해보려했는데 이전 제품은 이미 단종처리 되었는지 더 이상 아마존에서 판매하지 않고 있네요.




리모컨 외에도 기존의 듀얼코어에서 쿼드코어로 AP도 변경이 되었습니다. AP의 변경으로 성능 향상이 예상되는데 아쉽게도 메모리 용량이나 스토리지 용량은 기존과 동일하게 1GB, 8GB가 적용되어있어 어느정도의 성능 향상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GPU는 Mali450가 적용되었습니다. Mali450이 적용된 제품이 어떤것이 있나 찾아봤는데 이번에 출시예정인 4K 미박스(샤오미 4K 미박스(Mi Box) 미국 출시 - 69달러)에 적용된 GPU도 Mail450이라도 되어있는데 세부명(Fire TV Stick : Mail450 MP, Mi Box : Mail450 750MHz)이 차이가 있어서 같은 성능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검색을 해봤는데 세부적인 내용은 안보이네요.

 

만약 미박스와 동일한 GPU하면 4K도 플레이가 가능한 성능인데 파이어 TV 스틱은 1080P까지만 지원하고 있는것을 봐서는 GPU의 모델번호만 같은게 아닌가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