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개

플리어(FLIR) 스마트폰 열화상 카메라

by 공돌이남편 2016. 8. 18.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플리어(FLIR) ONE 열화상 카메라 입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아니고 우연히 사용해볼 기회가 생겨서 사용해봤습니다. 


제가 사용해본 제품은 열화상 카메라 단품은 아니고 스마트 폰에 연결해서 스마트 폰을 열화상 카메라로 변환시켜주는 일종의 주변 장치입니다. 보통 열화상 카메라를 접할 기회가 많지 않은데 이번에 잠깐 사용해보니 열화상 카메라를 잘만 사용하면 상당히 유용한 물건이더군요.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열화상 카메라 모듈이게 전부입니다. 마이크로 USB 단자가 있어 스마트 폰의 충전 단자에 연결하면 됩니다. 그리고 USB 방식이라 라즈베리파이(라즈베리 파이(Raspberry pi) 먹는건가요?)에도 연결이 가능한거 같습니다.




장난삼아 PC의 내부를 찍어 봤는데 어떤 부품에서 열이 많이 발생하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하더군요 그래서 PC내부의 방열 대책을 세울때 유용한거 같습니다.


사진에 찍힌 PC는 공기 순환이 잘 안되는지 PC쪽에 열이 정체되어 있고 외부로 빠지지 않고 있네요.


그 외에 인터넷에 올라온 글들을 보니 바닥의 난방관이 막힌 부분도 해체작업 없이 바로 확인이 가능하고 집에 열이 많이 발생하거나 겨울에 찬바람이 새어들어 오는 위치 등 눈으로 확이니 불가능한 것들을 간단하게 확인 할수 있더군요.


열화상 카메라가 있으면 여러군데 유용하게 사용될거 같아 하나 구매를 할까 했는데 가격이 20만원이 넘어서 포기 했습니다. 가격만 저렴하다면 하나 구매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