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개

닌텐도 NES 클래식 에디션 (NES Class Edition) 출시

by 공돌이남편 2016. 7. 29.

며칠전에 닌텐도에서 NES 클래식 에디션(NES Class Edition)을 발표했습니다. 60달러이고 11월 11일에 미국에 발매를 한다고 합니다. 


NES가 미국에 발매한 패미컴으로 알고 있는데 제가 알고있는 패미컴이랑은 디자인이 많이 다르네요. 이번에 발매한 클래식 에디션은 기존의 게임팩이 삽입되는 것은 아니고 30개의 게임이 내장되어 있다고 합니다. 나름 인기있는 게임들이 들어 있는거 같지만 아쉽게도 30개 외에 새로 추가는 안된다고 하네요.


해외에서도 상당히 이슈화 되는 제품인거 같습니다. 라즈베리파이(라즈베리 파이(Raspberry pi) 먹는건가요?)를 이용해서 에뮬로 NES 게임을 할수도 있지만 에뮬레이터를 이용하는 것은 불법이기에 닌텐도에서 정식으로 출시하는 이 제품과 비교하기는 좀 그렇습니다.




해외 사이트를 보니 NES와 이번에 출시하는 NES 클래식 에디션가 나란히 있는 사진이 있던데 크기가 상당히 많이 차이나네요. 게임팩 삽입이 안되는 이유를 알겠네요. 게임패드 보다도 크기가 작은거 같습니다.


< 사진출처 : cnet.com >



홈페이지 내용을 보니 본체와 HDMI 케이블, 게임패드, 아답터가 구성품인거 같습니다. 요즘 TV에 대응하도록 HDMI 출력을 지원하고 게임패드는 Wii U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패미컴 세대는 아니라 메가드라이브, 슈퍼패미컴 세대라 슈퍼패미컴이 아닌게 아쉽지만 패미컴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인기가 많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