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기타

포르자 모터스포츠 6 Apex (Forza Motorsport 6 Apex) 베타 플레이

by 공돌이남편 2016. 5. 8.

엑스박스 원([XBOX ONE] 툼레이더 번들 구매) 전용 게임이었던 포르자 모터스포츠가 PC용으로 나왔습니다. 아직은 베타 버전이지만 얼마있으면 정식버전이 나오겠죠. 윈도우용 포르자 모터스포츠 6의 경우는 APEX라는 부제목을 달고 있어 엑스박스 원(XBOX ONE)의 포르자 6와는 차이가 있지만 다음 버전에는 동일하게 나온다고 합니다.

 

윈도우용 포르자는 원도우10 전용입니다. 그래서 원도우8.1이나 원도우7을 사용하신다면 그래픽 카드가 아무리 좋다고 하여도 플레이가 불가능합니다. 저도 포르자를 돌리기 위해서 윈도우10을 적용하였습니다. 7월 28일까지는 윈도우10으로 무료 업데이트가 가능하니 이번 기회에 업데이트하시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우선 저는 엑스박스 원용 포르자가 데모만 있는 상태라 전체적인 차이점을 비교하는 것은 어렵지만 인터넷에 올라오는 APEX 버전의 정보를 보면 선택이 가능한 자동차의 숫자나 코스 등이 엑스박스 원 버전보다는 볼륨이 작은거 같습니다.

 

메뉴 화면을 찍어 봤는데 엑스박스 원용 보다는 메뉴가 적다고 하네요. 아직 베타 버전이라 정식버전에서는 어떻게 될지는 아직 모릅니다.

 

 

 

우선 게임을 돌려봤는데 첫 코스까지는 엑스박스 원의 데모 버전과 동일하네요. 그래픽적인 것은 모르겠지만 제가 느낀 가장 큰 차이점은 나레이션이 여자에서 남자로 변경되었네고 그 외는 동일해 보입니다.

 

윈도우용은 역시 PC게임이라 그런지 해상도와 기타 옵션들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것저것 바꿔 봤는데 저는 엑스박스 원용과 비교해서 엄청나게 그래픽이 향상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 제가 사용하는 해상도가 1920 x 1080 이라서 크게 체감되지 않는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