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6

[XBOX ONE] 버추어 파이터 5 : 파이널 쇼다운 (Virtua Fighter 5 Final Showdown) 세가(SEGA)의 간판 격투게임 버추어 파이터(Virtua Fighter)의 마지막 버전인 파이널 쇼다운(Final Showdown)에 대해 적어 보겠습니다. 버추어 파이터하면 3D 격투게임 붐을 일으킨 게임으로 버추어 파이터가 있었기에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있는 철권같은 게임이 나오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예전에 플레이스테이션과 새턴가 경쟁하던 시기에 버추어 파이터를 좋아하면 새턴을 구매하고, 철권을 좋아하면 플레이스테이션을 구매하던 시절이 생각나네요. 버추어 파이터는 5편까지 출시가 되었는데 세가의 간판 타이틀이기에 3편까지는 세가에서 제작한 게임기로만 이식이 되다가 세가가 게임기 개발을 그만둔 이후부터 플레이스테이션2 같은 소니의 게임기로도 출시가 되었습니다. 오락실용 버추어 파이터 5는 버추어 파이터.. 2018. 2. 25.
파이널 파이트(Final Fight) 쉴드TV(NVIDIA 쉴드 TV (Shield TV) 개봉기)에 녹화 기능이 있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특별히 관심도 없고, 사용방법도 몰라서 사용을 안하고 있다가 이번 연휴에 처음 사용해 보았습니다. 첫번째로 파이널 파이트(Final Fight)를 녹화해 봤습니다. 게임을 특출나게 잘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중 계속 코인을 집어넣었네요. 클리어까지는 약 50분정도가 걸리는거 같습니다. 물론 제가 더 잘했으면 더 빨리 클리어 했겠지만 저에겐 그런 실력이 없어서... 파이널 파이터를 간단히 소개하면 3명의 캐릭터로 구성되어 있고 2인 동시 플레이가 가능한 횡스크롤 방식의 게임입니다. 1989년도에 출시된 게임으로 처음에는 스트리트 파이터 89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다가 스트리트 파이터2와의 혼동을 막기 위해 현재.. 2018. 2. 18.
오리진 무료게임 - 데드 스페이스(Dead Space) EA 오리진에서 무료게임으로 데드 스페이스를 주고 있습니다. 예전에 무료로 풀렸다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이번에 다시 무료로 주는거 같습니다. 한동안 무료게임이 특별한게 없었서 글을 안적었는데 이번 무료게임은 괜찮은거 같아서 글을 적어봅니다. 얼마전에 XBOX용 데드 스페이스를 세일할때 구매를 해서 많이는 아니지만 초반을 진행했었는데 깜짝깜짝 놀라는 부분들이 있네요. 저는 무서운거를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무서운거 좋아하시는 분들이 데드 스페이스를 재밌어 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3편까지 출시가 되었는데 3편은 평이 별로고 1,2편의 경우는 평이 좋았던 게임입니다. 2018. 2. 18.
슈퍼 패미콤 미니 한글UI 적용방법 오늘은 슈퍼 패미콤 미니에 한글UI를 적용시키는 방법을 적어 보겠습니다. 지난번에도 이야기를 했지만 슈퍼 패미콤 미니 자체는 사용법이 상당히 단순합니다. 그냥 원하는 게임만 선택하고 실행하면 되는 수준인데 일본판 슈퍼패미콤 미니의 경우는 메뉴가 영어 하나없이 모두 일본어라 저처럼 일본어를 모르는 사람에게는 조금 낯설게 느껴집니다. 그런데 다행이 메뉴를 한글로 변환하는 방법이 있어 소개드립니다. 한글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그냥은 안되고 커스텀 펌웨어(이하 커펌)을 설치해야 합니다. 다른분들은 해킹이하는 표현을 쓰시더군요. 우선 간단히 설명드리면 오리지널 펌웨어를 덤프한후에 커펌을 적용합니다. 커펌의 경우 모드를 설치 할수 있는데 여러 모드중 한글UI 관련 모드를 설치하면 한글 메뉴가 적용되는 것입니다. 커펌.. 2018. 2. 10.
삼성전자 LED 침실등 구매 PC가 있는 작은방의 전등이 나가서 전등을 교체하는거 보다 이번에 LED로 교체하자는 생각에 삼성전자에서 판매하는 LED 침실등을 구매를 했습니다. 50W와 37W 두 종류가 있는데 50W는 기존의 형광등 3개와 비슷한 밝기이고, 37W는 형광등 2개의 밝기라고 합니다. 방이 작아서 50W는 너무 밝을거 같아 37W로 구매를 했는데 37W도 상당히 밝네요. 삼성전자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브랜드 외에 이전에 LED모듈(거실등 리폼 - LED모듈 구매)을 구매해서 거실에 설치한 적이 있는데 빛이 비춰지는 각도가 부족해서 불만이 있었는데 삼성전자의 침실등은 광각렌즈가 적용되었다고 광고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LED가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LED모듈과는 차이가 있는 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2018. 2. 8.
슈퍼 패미콤 미니용 8bitdo 레트로 리시버(Retro Receiver) 오늘은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호리 파이팅 커맨더(슈퍼 패미콤 미니용 호리 파이팅 커맨더 (HORI Fighting Commander))와 같이 구매한 8bitdo의 레트로 리시버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최근에 8bitdo라는 업체에서 나오는 게임패드를 많이 사용하시던데 이 회사에서 슈퍼패미콤 미니용 블루투스 리시버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름은 레트로 리시버로 아마존에 13달러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게임패드가 모두 연결되는 것은 아니고 PS3, PS4 패드와 닌텐도에서 출시한 블루투스 패드들이 연결 가능합니다. 포장도 상당히 단순하고 구성품도 리시버와 USB케이블이 전부입니다. 정말 단출합니다. 집에 PS3 게임패드가 있어서 우선 연결해 보았습니다. PS3 패드는 블루투스를 이용하는데 일반.. 2018. 2.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