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 동영상

파이널 파이트(Final Fight)

by 공돌이남편 2018. 2. 18.

쉴드TV(NVIDIA 쉴드 TV (Shield TV) 개봉기)에 녹화 기능이 있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특별히 관심도 없고, 사용방법도 몰라서 사용을 안하고 있다가 이번 연휴에 처음 사용해 보았습니다.

 

첫번째로 파이널 파이트(Final Fight)를 녹화해 봤습니다. 게임을 특출나게 잘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중 계속 코인을 집어넣었네요. 클리어까지는 약 50분정도가 걸리는거 같습니다. 물론 제가 더 잘했으면 더 빨리 클리어 했겠지만 저에겐 그런 실력이 없어서...

 

파이널 파이터를 간단히 소개하면 3명의 캐릭터로 구성되어 있고 2인 동시 플레이가 가능한 횡스크롤 방식의 게임입니다. 1989년도에 출시된 게임으로 처음에는 스트리트 파이터 89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다가 스트리트 파이터2와의 혼동을 막기 위해 현재의 파이널 파이터로 이름이 변경되었다고 하네요.

 

메가드라이브, 슈퍼 패미콤으로도 이식이 되었고, 더블 임팩트라는 제목으로 PS3, XBOX360으로도 출시가 되었습니다. 나중에 시간이 되면 더블 임택트 플레이 영상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