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도착

by 공돌이남편 2015. 5. 22.

기다리던 애드센스 핀번호를 오늘 받았습니다. 4월 24일에 신청해서 5월 22일에 받았으니 한달을 기다렸네요.

처음에는 신청하고 까먹고 있었는데 2주 정도 지나 갑가기 생각나서 2주 정도 핀번호 오기를 기다리느냐 힘들었네요.

 

주소를 한글로 입력했는데 이게 문제가 되었나하고 걱정을 많이 했는데 그건 아닌가 보네요. 저처럼 핀번호를 기다리시는 분들은 걱정마시고 조금 더 기다려보세요.

 

 

 

구글 애드센스가 뭔지 모르시는 분이 있을까봐 간단히 설명드리면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입니다. 애드센스에 가입하고 구글로부터 광고를 받습니다. 이 광고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수익의 일부를 구글로 받는 광고 방식입니다.

 

저도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하고 있고 수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수익이 많은 것은 아니지만 없는거 보다는 확실히 좋은거 같습니다. 핀번호는 수익이 10달러 이상 발생했을때 수익금을 받는 주소가 허위가 아닌 구글에서 확인하기 위해서 우편물로 보내는 인증번호입니다.

 

저도 블로그를 운영한지 2달반 만에 수익이 10달러가 넘어서 핀번호를 받게된 것입니다. 수익이 있다고 바로 수익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100불 이상인 경우 구글로 부터 수익금을 지급 받게됩니다. 블로그 운영을 잘해 방문자가 많으신 분들은 하루만에도 수익금이 100달를 넘기시는거 같던데 저는 반년 이상은 걸릴꺼 같습니다.

 

이제막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이나 기존에 광고 없이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애드센스에 관심을 가져보시는 것도 좋을꺼 같읍니다. 큰 금액은 아니지만 블로그 운영의 활력소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