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개

블랙박스 구매 - 아이나비 맥스뷰(MAXVIEW)

by 공돌이남편 2017. 8. 19.

니로(자동차 구매 - 기아 니로(NIRO) 하이브리드)에 설치할 블랙박스를 구매했는데 좋은 제품은 아니고 아이나비에서 나온 1채널의 맥스뷰(MAXVIEW)라는 제품입니다.

 

막상 블랙박스를 사려고하니 블랙박스란 물건이 평소에 구매할 일이 없기에 뭐를 사야할지를 전혀모르겠더군요. 그래서 다나와, 블로그, 유튜브를 검색해 봤는데 종류가 많기도 하더군요. 

 

이전에는 전방 녹화하는 1채널 제품만 있었는데 요즘은 전후방 모두 녹화하는 2채널짜리가 대세더군요. 유튜브에 블랙박스 설치 동영상이 있어서 봤는데 2채널의 경우 설치시 차동차를 건드리는 부분이 너무 많아서 새차 건들기도 그래서 그냥 1채널로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대세가 2채널이라 그런지 1채널 제품중에는 성능이 좋은 제품이 없네요. 처음에는 파인디지털 파인뷰 CR-2000R Solo라는 제품을 구매하려고 했는데 이 제품은 고민하는 사이에 단종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찾다가 구매한 것이 팅크웨어의 아이나비 맥스뷰(MAXVIEW) 입니다.

 

 

 

가격이 비싼 제품이 아니기에 구성품은 단순합니다. 본체와 고정대 그리고 시거잭 전원 이게 다 입니다.

 

 

 

우선 설치를 하고 동영상이 어떤지 확인해 봤는데 제가 생각했던거 보다도 화질이 별로네요. 주간은 그럭저럭 사용할만 한거 같은데 야간에는 번호판 확인이 안되네요. 전면에 썬팅 50%가 적용된거도 있고, LED 전조등이 빛 퍼짐이 별로라고 그럴수도 있는데 그래도 많이 실망스럽습니다.. 

 

녹화된 동영상을 보면 어두운 곳에서 노이즈가 상당히 심한데 녹화를 설정을 밝게 설정해서 그런거 같아 설정을 변경해서 다시 확인해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