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기타

오리진(Origin) 환불기

by 공돌이남편 2016. 4. 17.

얼마전 EA의 오리진(Origin)에서 50% 세일 할때 충동적으로 게임을 하나 샀었습니다. 니드 포 스피드 시리중에서 재밌다고 생각하는 핫 퍼슈트(Hot Pursuit)를 구매했는데 XBOX360용을 이미 가지고 있기도하고 EA게임인데도 스팀에 등록되어 있어 나중에 스팀에서 세일을하면 더 저렴하게 구매할꺼 같아 바로 후회했습니다.

 

50% 할인받았지만 게임 하나에 4,750원이면 비싼거는 아닌데 충동구매한거라 왠지 돈지 아깝더라고요. 다행히 구매 내역을 보니 아래쪽에 반품이 가능하다는 문구가 있더군요. 그래서 반품을 해봤습니다.

 

 

 

반품관련 안내문을 보니 '게임 보증 정책'이라고 오리진에서 구매한 게임들에 대해 환불해주는 규정이 있더군요.

 

환불조건은 게임을 한번이라도 실행한 경우는 24시간 안에 환불을 신청해야 한다고 합니다. 실행중 문제가 있어 정상동작하지 않거나 게임이 생각보다 재미가 없어 마음에 안드는 경우 환불이 가능한거 같습니다. 24시간이 지난 경우는 환불이 불가하고요.

 

게임을 실행하지 않은 경우는 일주일 이내에 환불요청을하면 환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환불은 '주무 내역'에 보면 주문한 제품 리스트가 나오는데 여기에 해당게임 정보에 있는 환불신청 버튼을 누리면 됩니다. 환불신청을 하면 오리진 미국사이트로 연결이 되는데 여기서 환불요청 사유를 선택해주면 환불신청이 완료 됩니다. 사이트가 느려서 답답한점은 있는데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저는 환불신청을하고 4~5일후에 처리되었다는 메일을 받았고 오늘 카드사용 내역을 보니 정상적으로 취소가 되었네요. 사용후에도 환불이 되고 디지털 콘텐츠도 나름 장점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