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xus Player

[넥서스 플레이어] 아수스(ASUS) 게임패드 PC연결하기

by 공돌이남편 2016. 5. 27.

이것저것하다가 오늘은 넥서스 플레이어(구글 넥서스 플레이어 (Nexus Player) 개봉기) 구매시 딸려온 아수스(ASUS) 블루투스 게임패드를 PC에 연결해 보았습니다.

 

아수스 패드는 블루투스 방식을 이용하기 때문에 연결하려는 컴퓨터가 블루투스 기능이 없다면 블루투스 기기를 연결 할 수 있도록 블루투스 동글이가 필요합니다. 저는 기존에 가지고 있는 블루투수 동글이가 있어서 이것을 이용했습니다.

 

블루투스 동글이를 인터넷에서 검색해 보니 만원이하의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네요. 저렴한 제품은 3천원도 안하고요.

블루투스 동글이 하나 있으면 여기저기 사용처가 많으니 하나정도 가지고 있는것도 좋은거 같습니다.

 

 

 

우선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PC에 동글이를 연결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동글이는 따로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아도 정상적으로 동작했는데 다른 제품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동글이를 연결한 다음에는 ASUS 홈페이지에서 게임패드의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게임패드 드라이버는 아래 링크에 가셔서 본인의 운영체제(OS)에 해당하는 드라이버를 받으시면 됩니다.

 

http://www.asus.com/au/Home-Entertainment/Gamepad-TV500BG/HelpDesk_Download/

 

 

 

 

드라이버를 설치하고나서 특별한 설정 같은거 없이 장치관리에 가서 페어링을 진행하면 문제없이 PC에서 인식을 하게됩니다. 스팀 게임을 돌려봤는데 XBOX360 게임패드와 동일하게 키가 설정되네요. 하나 아쉬운점은 진동 기능이 없는게 아쉽네요.

 

혹시나 해서 이야기 드리는데 블루투스(Bluetooth) 연결 메뉴는 윈도우10의 경우 설정 메뉴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