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xus Player

[넥서스 플레이어] 내부 저장소 용량늘리기

by 공돌이남편 2016. 6. 5.

넥서스 플레이어에서 문라이트(PC게임 스트리밍 앱 - Moonlight)를 이용해 봤는데 게임이 정상적으로 진행이 안되더군요. 무선으로만 연결되어서 그런거 같아 유선으로 연결하는 방법을 찾다가 알리에 제가 원하는 기능의 USB LAN 기능이 있는 허브를 발견하고 바로 하나 주문했습니다.

 

한 3주 기다려서 물건을 받았는데 LAN이 인식을 안하네요. 좌절입니다. 그나마 다행인거는 USB 허브 기능은 정상동작하네요. 국내에서 판매하는 USB to Lan 가격이 비싸서 알리를 알아 본건데 싼게 비지떡이라고 돈만 더 들게 생겼네요.

 

 

 

알리에서 구매한 허브가 Micro USB 타입이라 다른 아답터 없이 연결이 가능해서 넥서스 플레이어에 연결시 모양이 깔끔한 점은 마음에 드네요. 여기에 Lan까지 동작했으면 좋았을텐데 아쉽습니다.

 

마시멜로의 경우 외부 메모리를 내부 저장소로 인식하는 기능이 있기에 내부 저장소를 늘리기위해 SD card를 연결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여러 장치를 인식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마우스도 같이 연결해 보았는데 다행히도 외부 전원 없이도 SD카드, 마우스 둘다 잘 인식하네요.

 

 

 

외부 메모리를 연결하면 내부 저장소로 사용할지를 묻는 메뉴가 바로 나옵니다. 여기서 내부 저장소로 사용할지 아니면 기존과 같이 외부 저장소로 사용할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내부 저장소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메모리 카드를 포멧하게되니 참조하세요. 그리고 외부 메모리를 내부 저장소로 사용하면 기존에 기기에 있던 저장소는 인식인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