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개

서피스 RT (Surface RT) 사용기

by 공돌이남편 2015. 6. 12.

오늘은 제가 가지고 있는 기기중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서피스 시리즈의 초기 모델 서피스 RT 를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요즘은 판매되는 제품은 서피스 3세대 인데 제가 가진 제품은 1 세대 제품입니다. 최근 서피스3가 출시되어 나름 인기가 있는거 같은데 서피스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는 인기가 별로 없었습니다. 특히 제가 가지고 있는 서피스 RT는 더 했습니다.

 

이유는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윈도우8이 아닌 윈도우RT 라는 ARM전용 OS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겉모습은 완변한 윈도우지만 프로그램 호환성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이런 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재고가 많아 일시적으로 가격을 저렴하게 세일한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저도 하나 구입을 했지요. 10인치 태블릿이 50~60 만원 정도 할 때 24만원인가 26만원인가 주고 구매 했습니다.

 

프로그램 호환성이 나쁘다고해도 제가 주로 사용하는 기능은 인터넷 서핑 정도라 제 사용용도로는 특별한 문제는 없기에 저는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블로그를 하면서 처음 구매했은때 보다 더 많이 사용하고 있네요.

 

특히 윈도우의 멀티태스킹 성능과 편리함은 안드로기기에서는 따라오기 힘든거 같습니다. 주로 pooq TV를 틀어놓고 인터넷 서핑 할 때 멀티태스킹을 이용하는데 성능 저하도 없고 쓸만합니다.

 

 

 

서피스 시리즈의 장점은 얇은 키보드와 받침대라고 생각됩니다. 부피를 많이 차지하지 않아 가지고 다니기도 편하고, 보관도 편합니다. 제꺼는 받침대 각도가 고정인데 요즘 제품은 각도조절도 되는거 같고 좋더군요.

 

 

 

최근 상대적으로 저렴한 서피스3가 출시되었던데 노트북을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서피스도 한번 고려해보세요. 요즘 나오는 제품은 아톰기반이라 프로그램 호환성 문제가 전혀 없습니다. 조금 더 고사양이 필요하는 분들을 타켓으로 i3, i5가 적용된 서피스pro 제품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