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HIELD TV

NVIDIA 쉴드 TV (Shield TV) 사용기 #9 - Upgrade 3.2

by 공돌이남편 2016. 7. 3.

오늘 쉴드TV를 돌려보니 업데이트가 있더군요. 혹시 쉴드TV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에 업데이트 되는 기능들을 간단히 소개해 드립니다.

 

우선 첫번째 추가된 기능은 넥플리스(Nexflix)에 HDR기능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최근 발표된 XBOX ONE S에 추가되어서 이슈가된 기능인데 HDR(High Dynamix Range)가 적용되면 어두운 부분이 밝아진다고 합니다.

 

카메라의 기능중 하나로 역광 때문에 어둠게 나온 부분을 밝게 보정해주는 기능으로 알고 있는데 이 기능이 비디오에도 적용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HDR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TV에서도 HDR을 지원해야 합니다. 요즘 나오는 고가의UHD TV는 지원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정확한 모델까지는 모르겠습니다.

 

 

 

두번째 추가된 기능은 유튜브(YouTube)에서 4K 60FPS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저는 FHD TV만 가지고 있어 4K가 의미가 없지만 UHD TV를 가지신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인거 같습니다.

 

 

 

그 외에 추가된 기능들을 보면 PC와 쉴드TV의 파일복사가 쉬워졌고, 나스(NAS가 뭐지?) 같은 네트워크 드라이버의 연결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YCbCr 4:4:4 color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나스랑 연결을 해보기는 했는데 무슨 기능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나스가 내부 저장장치 처럼 인식되어 나스에 있는 내용들을 FTP 연결 같은거 없이 바로 사용 할 수 있을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네요. 제가 사용방법을 몰라서 그런지 모르지만 활용하는 방법이 있을거 같은데 뭔지 궁금하네요.

 

쉴드TV가 출시된지 1년이 넘은거 같은데 아직까지는 성능면에서 쉴드TV를 뛰어넘는 셋탑박스는 없는거 같습니다.

 

지난번 세일(사이버 먼데이 지름 - NVIDIA SHIELD TV)이후에 가격이 내릴줄 알았는데 오히려 가격이 복원되고 그 이후에는 아직까지 세일 소식이 없네요. 잘 안팔리면 가격을 내렸을텐데 아직까지 가격인한가 없는 것을 보면 생각보다 잘 팔리나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