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XBOX

[XBOX ONE] 파이날 판타지 15 (Final Fantasy XV) 데모

by 공돌이남편 2016. 3. 31.

오늘 아침부터 파이날 판타지 15 (Final Fantasy XV) 소식이 여기저기 올라오더군요. 파이날 판타지 시리즈야 워낙 유명한 게임이기에 관심의 대상인거는 알겠는지만 출시는 9월이라는데 벌써부터 예약판매를 하고있네요.

 

이번에 출시일을 발표하면서 스토어에 데모가 올라왔습니다. 작년에는 플레이스테이션4용으로만 데모가 나왔던거 같은데 이번에는 XBOX ONE용 데모도 같이 나왔더군요. 그래서 퇴근하자마자 바로 다운받아 플레이해봤습니다.

 

데모는 스토어에서 등록되어 있는데 Final Fatasy 라는 타이틀이 작게 적혀있고, PLATINUM DEMO라는 타이틀이 크게 적혀있네요.  그리고 그림도 제가 알던 파이날 판타지 스타일이 아니라 찾는데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데모 용량은 4.5GB라서 다운받는데 그렇게 시간이 오래걸리지는 않았습니다.

 

 

 

파이날 판타지 7부터 10까지만 해봤는데 이전에 제가 해봤던 시리즈와는 전혀 다른 게임이네요. 일본RPG는 턴제라고 생각했는데 이번 시리즈는 턴제가 아니라 액션 RPG 스타일인거 같습니다. 상당히 낯서네요.

 

최근 출시되는 스퀘어에닉스 게임은 기본적으로 한글을 지원하는거 같습니다. 데모에서 기본적으로 한국어를 지원하네요. 음성은 일어, 영어 두가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데모 플레이 화면을 동영상으로 찍어봤습니다. 초반에는 '이게 왜 인기있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뒷부분에 어른으로 변신해서 커다란 적이랑 싸울때는 나름 재미가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