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HIELD TV

NVIDIA 쉴드 TV (Shield TV)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적용

by 공돌이남편 2018. 7. 15.

쉴드TV Experience가 7.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안드로이드 8.0인 오레오(Oreo)가 적용되었습니다.

 

핸드폰의 경우는 이미 오레오가 적용된 제품이 많지만 안드로이드 TV용 오레오의 경우는 구글의 레페런스 기기인 넥서스 플레이어([넥서스 플레이어] 안드로이드 8.0 오레오(Oreo) 업데이트) 외에는 쉴드TV가 처음으로 적용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아는 범위에서는 그런거라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원래 5월말에 오레오 버전이 릴리즈 예정이었는데 무슨 문제가 있는지 돌연 릴리즈가 취소되었다가 7월초인가 6월말에 정식으로 릴리즈 된것입니다.

 

쉴드TV 구매한지 3년이나 되어가는데 꾸준히 업데이트해주고 좋네요. 그리고 아직 쉴드TV를 능가하는 안드로이드 TV가 안나오네요.

 

 

 

오레오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 UI의 변경인데 기존 대비 상당히 간단해 졌습니다.

 

기존에는 메인화면에 앱 구분없이 같은 위치에 추천 영상이 표시되었는데 오레오의 경우는 엡별로 추천 영상이 표시되어 쉽게 구분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오레오로 업데이트 되면서 다른 앱들도 업데이트가 된듯환데 제가 사용하는 기기가 아니라 그렇게 관심있게 보지는 않았습니다.

 

 

 

그 외에 게임패드 관련 지원도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오레오로 변경되면서 UI가 정말 마음에 들게 변경되었는데 한가지 아쉬운점은 종료가 없어졌습니다. 그냥 대기만 되는거 같습니다. 쉴드TV 가끔 사용하고 종료하곤 했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