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HP Stream mini

[HP Stream mini] HP 스트림 미니 HDD 추가하기

by 공돌이남편 2017. 3. 16.

지난번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Sata cable을 구매했다고 글([HP Stream mini]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스트림 미니용 sata cable 구매)을 적었는데 기다리던 케이블이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2/28에 주문을해서 3/15일에 받았으니 물건을 받기까지 2주정 조금 넘게 걸렸네요.

 

SSD를 달면 빠르겠지만 스트림 미니에 달기에는 왠지 아까운거 같아서 집에 놀고있던 120GB 하드디스크를 달기로 했습니다.

 

 

 

본체 아래를 보면 고무판이 있는데 고무판 아래에 있는 나사 3개를 풀어주면 간단하게 케이스 분해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하드디스크를 달기 위해서는 아래 사진에 표시된 부분에 있는 나사 4개를 풀어주세요.

 

 

 

케이블을 연결하려고 하니 문제가 있더군요. 클리앙에 있는 글에는 특별한 내용이 없었는데 케이블이 스트림 미니용과는 동일한 제품이 아니네요. 케이블 끝에 고정하도록 돌기가 있는데 이 돌기 때문에 연결이 안됩니다.

 

돌기 부분을 보니 다행이 고정을 위한 플라스틱으로 고정기능 외에는 다른 기능이 없어서 잘라 버렸습니다. 돌기를 잘라도 동작에는 문제가 없네요.

 

 

 

케이블의 연결위치는 아래 사진을 참조하세요.

 

 

 

하드디스크를 연결해 보니 케이블이 꺽이네요. 케이블이 반대쪽으로 있었으면 덜 꺽이고 좋을거 같은데 아쉽네요. 스트림 미니용은 케이블 방향이 어떻게되어 있는지 궁금하네요.

 

다시 조립하고 작동시켜 봤는데 하드디스크가 잘인식되네요. 이제 용량 걱정없이 이것저것 설치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