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개

삼성 27인치 커브드 모니터 - LT27D590CD

by 공돌이남편 2016. 5. 21.

어찌하다보니 계획에도 없던 모니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24인치를 사용했었는데 예전꺼 보다는 조금 큰 24인치를 구매했는데 3인치 차이가 생각보다 크네요. 화면이 많이 넓어진게 좋습니다.

 

제가 구매한 모델은 LT27D590CD 모델로 TV기능이 있는 커브드 모델입니다. 동일한 디자인의 평면 모델도 있었는데 요즘 유행이 커브드 화면이기에 커브드로 구매를 했습니다. 구매하고 나서 알았는데 평면 모델과 커브드 모델은 패널의 종류의 차이가 있더군요.

 

커브드 모델은 VA패널이 적용되었고, 평면 모델은 PLS(LG IPS와 동일한 종류) 패널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TN, VA, IPS(PLS) 3종류의 패널이 있는데 VA 패널이 색감이 좋은대신 반응속도가 가능 느리다고 합니다.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는 가장 저렴한 TN 패널이 적용된 모델이었는데 제가 보기에도 기존 TN패널 제품보다는 색감이 좋은거 같습니다.

 

 

 

커브드라고는 하지만 화면이 크지 않기에 굴곡이 그렇게는 크지는 않습니다. 평면만 사용해서 그런지 처음에는 조금 이상해 보였는데 몇시간 사용하고나니 이제는 굴곡이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조금 더 검색을 해보니 제가 구매한 제품은 2014년도에 출시된 제품이라 굴곡이 덜한거 같습니다. 올해 출시된 모델의 경우는 제가 구매한 모델보다 굴곡률이 더 크네요.

 

 

 

제가 구매한 모델은 TV기능이 있는 제품이기에 여러 종류의 영상 입력단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쉽지만 요즘 많이 사용되는 DP포트는 없습니다. HDMI만 2개 있습니다